요즘 아이돌은 이렇게 메이크업 한다? #오버립 만드는법 참고해! || 하퍼스 바자 코리아 (Harper's BAZAAR Korea)
Beauty

요즘 아이돌은 이렇게 메이크업 한다? #오버립 만드는법 참고해!

립라인을 넘나드는 다채로운 메이크업을 즐겨볼 것

BAZAAR BY BAZAAR 2023.03.29

BLUR MATTE 

오버립 열풍을 몰고온 르세라핌의 허윤진처럼 립라인을 부드럽게 스머지해 피부와 연결했다. 윗입술 라인은 흐릿하게 블렌딩하고 아랫입술은 움푹 들어간 부분까지 넓게 스머지해 음영감을 더했다. 입술 모양이 명확한 오버립을 연출할 때에는 라인 정리가 필수. 컨실러로 라인을 한 번에 지우면 건조해지거나 컬러가 탁해지니 주의하자. 피부와 연결한다는 느낌으로 아주 소량만 사용해 라인을 정리해야 한다. 
 

EXTEND A LINE 

립펜슬로 입술 외곽을 또렷하게 살려 라인감이 살아있는 메이크업을 완성했다. “90년대 느낌이 들지 않게 입꼬리 쪽 라인을 생략했어요. 또한 라이너와 입술 안쪽에 덧바른 컬러를 동일하게 사용해 깔끔하고 세련되게 연출했죠.” 메이크업 아티스트 박이화의 설명. 
 

TWO-TONE COLOR

입술 산을 또렷하게 그리고 싶다면 납작한 립브러시를 사용하면 쉽다. V라인이 강조되도록 꼭짓점을 한껏 올려 그린 것이 포인트. 투톤 립을 연출할 때에는 채도 차이가 나는 컬러를 선택해야 장점이 도드라진다. 이때 아래쪽에 바르는 컬러가 더 어두워야 윗입술이 얇아 보이지 않는다.
 

ADD GLOSS

글로스 텍스처를 얹은 도톰하고 탱글한 오버사이즈 립은 과감하게 연출할수록 볼드한 매력이 돋보인다. 고정력이 좋은 립래커를 안쪽부터 입술 라인 바깥까지 조금씩 레이어링해 자연스러운 오버립을 만든다. 그 위에 같은 톤의 글로스를 도톰하게 얹어 볼륨감을 더했다.
 

BLACK GLAZE LAYERING

립스틱의 채도를 낮추는 밤 타입 블랙 글로스는 레이어링에 최적화된 제품이다. 먼저 바른 립스틱이 밀리지 않도록 입술 안에서 바깥쪽으로 덧발라 투명감을 더한다. 입술 안쪽에 여러 번 레이어링해 음영을 주면 입체감이 살아난다. 시간이 지날수록 립라인이 블렌딩돼 자연스러운 오버라인을 연출할 수 있다.
 

Keyword

Credit

    에디터/ 박경미
    사진/ 오아랑
    모델/ 박희현,안지우
    메이크업/ 박이화
    헤어/ 임안나
    어시스턴트/ 조문주
    디지털 디자인/ GRAFIKSANG
팝업 닫기

로그인

가입한 '개인 이메일 아이디' 혹은 가입 시 사용한
'카카오톡,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개인 이메일'로 로그인하기

OR

SNS 계정으로 허스트중앙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아니신가요? SIGN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