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이 아니면 안 돼! 뚝 떨어진 기온에 딱인 바시티 재킷 || 하퍼스 바자 코리아 (Harper's BAZAAR Korea)
Celebrity

지금이 아니면 안 돼! 뚝 떨어진 기온에 딱인 바시티 재킷

바시티 재킷 유행이 정점을 찍었다.

BAZAAR BY BAZAAR 2022.10.23
눈 깜짝할 사이 순식간에 지나가고 있는 가을. 기온차가 유독 크게 느껴지는 요즘, 가장 손이 많이 가는 아이템을 꼽는다면? 바로, 바시티 재킷이 아닐까. 야구 점퍼, 스타디움 재킷 등 다양한 이름으로 불리는 이 아우터는 학창 시절 학교의 상징인 컬러와 텍스트 등을 써 소속감을 나타내기 위해 일명 ‘과잠'으로 입기도 해 꽤 친숙하다. 가죽으로 된 소매, 울 소재로 만들어진 몸통, 밑단과 네크라인에는 시보리를 넣은 디자인이 특징. 대학생들의 전유물로 꼽히던 이 재킷이 요즘 셀럽과 패션 피플들의 SNS에서 자주 눈에 띈다. 장롱 속 간직하고 있는 '바시티 재킷', 어떻게 스타일링해야 할지 모르겠다면, 아래 셀럽들의 룩을 참고해 볼 것.
 
@yoo__sha
클래식한 브라운 바시티 재킷
브라운 색상의 가죽 소매, 널찍한 손목 시보리와 허리 밑단이 눈길을 끄는 오마이걸 유아의 아이보리 컬러 바시티 재킷. 큼지막한 플라워 프린팅이 들어간 화이트 티셔츠와 입어 캐주얼한 무드를 뽐냈다. 여기에 색다른 헤어스타일로 힘을 준게 특징. 양 갈래 뿌까 머리에 컬을 준 앞머리를 살짝 남겨 귀여운 매력을 더했다.
 
@mimmiiiya@mimmiiiya@mimmiiiya
배색이 매력적인 바시티 재킷
컬러풀한 니트 베스트 위에 바시티 재킷을 걸친 오마이걸 미미. 네이비와 아이보리, 레드 컬러가 배색을 이룬 아우터에 플리츠스커트, 니트 삭스와 발레리나 슈즈를 매치해 사랑스러운 프레피룩에 ‘힙’을 한 숟갈 더했다. 긴 앞머리를 땋아 리본으로 마무리한 점도 룩에 러블리한 포인트를 더하는 방법.
 
@nayoungkeem@nayoungkeem@nayoungkeem
시선 강탈! 레드 컬러 바시티 재킷
베이직한 화이트 티셔츠와 인디고 데님에 레드 컬러 아우터를 매치한 김나영의 룩은 이번 가을 바시티 재킷 스타일링의 진리가 아닐지. 룩에 포인트를 주고 싶다면, 김나영처럼 존재감이 돋보이는 진주 목걸이와 화이트 프레임의 선글라스를 활용해 볼 것.
 
@jennierubyjane@vousmevoyez
데일리 룩에 제격인 네이비 컬러 바시티 재킷
네이비 컬러의 바시티 재킷을 입은 제니와 크리스탈. 제니는 블루 컬러의 네일과 양쪽 카멜리아 헤어핀으로, 크리스탈은 블랙 선글라스와 커다란 호보백으로 각각 룩에 포인트를 줬다. 이처럼 네이비 컬러 바시티 재킷은 어떤 룩과 매치해도 편하게 연출 가능한 활용 만점 아이템. 
 
얼마 남지 않은 가을, 바시티 재킷을 가지고 있다면 마음껏 누리길!
 

Weekly Hot Issue

팝업 닫기

로그인

가입한 '개인 이메일 아이디' 혹은 가입 시 사용한
'카카오톡,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개인 이메일'로 로그인하기

OR

SNS 계정으로 허스트중앙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아니신가요? SIGN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