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생머리도 시선 강탈! 사진/ 뉴진스 뮤직비디오 캡처

뉴진스의 생머리가 부러워! 사진/ 뉴진스 뮤직비디오 캡처
"저는 여유가 있는지 없는지를 판단할 때, 머릿결과 구두를 보거든요."
그렇다. 꾸준히 모발에 투자하고, 관리해야 빛을 보는 머릿결. 피부만큼 긴 시간과 돈이 필요하기 때문인데, 요즘엔 피부는 '디폴트' (기본)이기에 모발로 '미'의 척도가 옮겨갔다. 최근에 컴백한 '뉴진스'만 봐도 그렇다. 찰랑거리는 풍성한 생머리를 휘날리며 안무하는 청량에 모습에, 반짝이는 '젊음'과 '아우라'가 느껴진 건 나뿐인 걸까. 뉴진스의 뒷모습 아니 생머리만이라도 만들고 싶어 전문가들에게 팁을 공유해달라고 보챘다. "여유 있어 보이는 생머리로 만드는 팁을 알려주세요"

KERASTASE 시몽 테라미크 150ml 5만원대, 최대 180도 열로부터 모발을 보호.

DAILY WONDER 헤어 핌 매직 스프레이 2만9천8백원

MOROCCANOIL 모로칸오일 트리트먼트 오리지날 100ml 5만8천원대

jennyhouse 셀프업 트리트먼트 240ml 1만9천원대
제니하우스 청담힐 수희 디자이너는 "매일 샴푸 후, 트리트먼트를 5분 정도 방치해두세요"라며 트리트먼트를 매일 사용할 것을 권장한다. "깨끗이 샴푸 한 후, 트리트먼트 제품을 골고루 바르고 샤워와 양치를 하세요. 그리고 일주일에 한 번은 반드시 비닐 캡이나 수건을 두르고 1시간 정도 방치하는 게 좋습니다." 머리를 말리기 전, 후로 헤어 에센스를 손가락 마디마디에 묻힌 후 빗질 하듯 골고루 바르는 것도 필요한 케어. 그럼 트리트먼트 양은 어떨까? "모발에 침투할 수 있는 양은 한정되어 있으니, 긴 기장이라면 500원 동전 두 개의 양이면 좋습니다. 생각보다 많죠?"

RAUSCH 씨위드 스칼프 팩 100ml 3만5천원

KERASTASE 덴시피크 새싹 세럼 100ml 8만원
뻔한 내용 같지만, 땅이 비옥해야 건강한 나무가 잘 자라는 것처럼 두피 상태도 마찬가지다. 수많은 모델과 셀럽들의 헤어를 담당하는 '신의 손' 안미연 헤어 스타일리스트는 두피 스케일링을 적절히 사용하는 것을 거듭 주장한다. 라우쉬 '씨위드 스칼프 팩'과 케라스타즈 '덴시피크 새싹 세럼'이 그의 간택을 받은 제품. 시술 후 두피에 남아있는 화학성분이나 노폐물, 각질 등을 깨끗하게 청소해주기 때문에 건강한 두피를 만들 수 있는 지름길이라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