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테러 라이브> 감독 신작.. 김다미×박해수 호흡! || 하퍼스 바자 코리아 (Harper's BAZAAR Korea)
Art&Culture

<더 테러 라이브> 감독 신작.. 김다미×박해수 호흡!

SF 재난 블록버스터 <대홍수>로 만난 매력파 배우 둘✌

BAZAAR BY BAZAAR 2022.08.02
사진 / UAA(김다미), BH엔터테인먼트(박해수)

사진 / UAA(김다미), BH엔터테인먼트(박해수)

배우 김다미박해수, 김병우 감독, 그리고 넷플릭스가 만났다. SF 재난 블록버스터 영화 〈대홍수〉(가제)를 위해서다. 영화 〈대홍수〉는 대홍수가 덮친 지구의 마지막 날, 인류가 살아남을 수 있는 마지막 희망을 건 이들이 물에 잠겨가는 아파트 속에서 벌이는 사투를 그린 SF 재난 블록버스터.
 

〈더 테러 라이브〉, 〈PMC: 더 벙커〉  김병우 감독 신작 

영화 〈더 테러 라이브〉 스틸영화 〈더 테러 라이브〉 스틸영화 〈PMC: 더 벙커〉 스틸영화 〈PMC: 더 벙커〉 스틸영화 〈PMC: 더 벙커〉 스틸
김병우 감독은 지난 2013년 배우 하정우가 주연한 자신의 첫 번째 상업 영화 〈더 테러 라이브〉(2013)를 통해 독특하고 몰입감 높은 연출로 흥행은 물론 평단의 호평을 받으며 '제34회 청룡영화상', '제22회 부일영화상' 등에서 신인감독상을 수상했다. 이후 하정우와 다시 호흡을 맞춘 〈PMC: 더 벙커〉(2018)로 극한의 상황과 그 속의 인물을 치밀하고 생동감 넘치게 담아냈던 터. 이에 '대홍수'라는 블록버스터급 재앙을 어떤 형태로 담아낼지 관심이 쏠린다.

 

〈마녀〉, 〈이태원 클라쓰〉, 〈그 해 우리는〉 김다미

영화 〈마녀〉 스틸영화 〈마녀〉 스틸JTBC 드라마 〈이태원 클라쓰〉 스틸SBS 드라마 〈그 해 우리는〉 스틸
영화 〈마녀〉와 드라마 〈이태원 클라쓰〉를 통해 각종 영화제와 시상식에서 신인상을 휩쓸며 강렬한 인상을 남긴 배우 김다미. 이어 최우식 배우와 호흡한 〈그 해 우리는〉을 통해 섬세하면서도 담백한 연기를 선보이며 시청자의 깊은 공감을 이끌었던 그가 〈대홍수〉의 '안나'로 변신한다.
 
극중 '안나'는 인공지능 개발 연구원이자, 거대한 해일 속에서 살아남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인물이다. 매 작품 인상 깊은 캐릭터 소화력을 펼쳤던 김다미가 데뷔 이후 처음으로 보여줄 재난 앞에 놓인 인간의 복합적인 감정 연기, 그리고 극한의 상황에서 살아남기 위한 사투와 절박함을 어떤 형태로 그려낼지 주목된다.
 

〈오징어 게임〉, 〈종이의 집: 공동경제구역〉 박해수

넷플릭스 시리즈 〈오징어 게임〉 스틸넷플릭스 시리즈 〈종이의 집: 공동경제구역〉 스틸넷플릭스 시리즈 〈종이의 집: 공동경제구역〉 스틸
지구 전체를 위협하는 대홍수 속에서 '안나'(김다미)를 구조하려는 인력보안팀 '희조' 역은 글로벌한 인기를 거머쥔 넷플릭스 시리즈 〈오징어 게임〉의 박해수가 맡았다. 최근 인기 스페인 시리즈를 리메이크 한 〈종이의 집: 공동경제구역〉의 부진 속에서도 박해수는 베를린 역을 맡아 호평을 이끌어 냈던 터.
 
그런 박해수가 연기하는 '희조'는 생존을 장담할 수 없는 대홍수라는 재난에 맞서 '안나'를 끝까지 구조하려는 모습을 통해 그 미션의 이유와 배후를 궁금하게 하며 극의 몰입도를 더할 전망이다. 어떤 역할을 맡아도 기대 이상의 결과물을 보여주는 박해수 배우와 김다미 배우의 첫 호흡이 주요한 관전 포인트.
 
제작은 〈더 테러 라이브〉로 김병우 감독과 호흡을 맞춰온 전려경 대표가 설립한 '환상의 빛'이 맡았다. 영화 〈대홍수〉는 이후 넷플릭스를 통해 공개된다. 공개 일자는 현재 미정.
 
팝업 닫기

로그인

가입한 '개인 이메일 아이디' 혹은 가입 시 사용한
'카카오톡,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개인 이메일'로 로그인하기

OR

SNS 계정으로 허스트중앙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아니신가요? SIGN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