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미지 출처: 이제 남해 인스타그램(@ije.namhae)
바라보기만 해도 마음이 차분히 가라앉는 남해의 묵빛 바다를 마주하고 있는 스테이 공간! 모든 객실에 편백나무 욕조와 아로마 테라피 키트를 배치해 놓아 느긋하게 프라이빗 스파를 즐기기 좋다, 노천탕, 복층, 옥탑 등 다양한 객실 타입을 갖춰 선택의 폭이 넓은 것도 장점. 신선한 남해 특산물로 만든 맛있는 조식과 해안가 대나무로 산책의 즐거움은 덤!

이미지 출처: 돌창고 프로젝트 인스타그램(@dolchanggo_project)
도자기 작업장과 전시장, 카페, 논밭 전망대까지 갖춘 남해의 핫플레이스! 남해가 섬이던 시절인 1967년에 건축되어 50여간 자연석 창고로 사용되다 한동안 유휴공간으로 방치됐던 공간이 현대미술 전시와 음악 공연장, 카페까지 갖춘 근사한 복합문화공간으로 거듭났다. 영감을 자극하는 예술적 체험은 물론 지역의 식재료를 활용한 식음료를 맛볼 수 있는 흥미로운 공간.

이미지 출처: 카페 샌드 인스타그램(@cafe__sand)
카페 샌드(@cafe__sand)
남해 사촌해수욕장 근처, 조용한 시골 마을에 자리한 신상 카페! 오래된 가옥을 개조해 문을 공간으로 시골 할머니 댁에 놀러 온 듯 차분히 힐링하기 좋은 분위기를 지녔다. 도시에서는 느끼지 못했던 여유로움을 만끽하기 좋은 공간! 커피와 논커피, 남해 유자청과 홍차를 블렌딩한 티 에이드, 수제 유자크림을 듬뿍 올린 갓 구운 크로핀 등 다양한 음료와 디저트를 선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