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vN 수목 〈이브〉
」
〈이브〉는 13년의 설계로 인생을 건 한 여자의 강렬하고 치명적인 복수극을 그린다. 장르는 격정멜로 복수극. 각종 논란에 휩싸인 서예지의 복귀작으로 이미 방영 전부터 화제가 됐던 작품이기도 하다. 수위 높은 장면으로 '19세 이상 관람가' 등급을 받으며 이슈가 되기도 했다. 특히 아이의 유치원 입학식에서 벌어지는 이라엘(서예지)의 정사신과 그것을 엿보는 강윤겸(박병은)의 모습이 담긴 1화, 아내와의 잠자리에서 이라엘을 떠올리는 강윤겸의 그려진 2화 모두 충격적이다. 4화 역시 19금 편성을 예고하며, 초반 이슈몰이를 이어갈 예정. 1~2회 시청률은 각각 3.6%(닐슨코리아 유료가구 전국 기준), 3.7%를 기록했다.
SBS 금토 〈왜 오수재인가〉
」
〈왜 오수재인가〉는 성공만을 좇다 속이 텅 비어버린 차가운 변호사 오수재(서현진)와 그런 그녀를 지키기 위해서 무엇도 두렵지 않은 따뜻한 로스쿨 학생 공찬(황인엽)의 아프지만 설레는 이야기를 그린다. 첫 회부터 성폭행 피해자 여성을 무섭게 몰아붙이는 오수재와, 이로 인해 해당 피해 여성이 옥상에서 투신하는 장면 등이 속도감 있게 그려지며 시청자 이목을 집중시켰다. 1회 시청률 6%, 2회 6.5%를 기록했다.
MBC 금토 〈닥터로이어〉
」
〈닥터로이어〉는 조작된 수술로 모든 걸 빼앗기고 변호사가 된 천재 외과의사와 의료범죄 전담부 검사의 메디컬 서스펜스 법정 드라마다. 안방극장에 4년 만에 복귀한 배우 소지섭이 최고의 흉부외과 의사였지만 나락으로 떨어져 실형을 선고받는 죄수, 그리고 5년 뒤 의료소송전문 변호사로 돌아오는 '한이한' 역을 소화했다. 제목 그대로 의학 드라마와 법정 드라마 장르가 뒤섞인 점이 시청 포인트다. 1회 시청률 5.2%, 2회 4.2%를 기록했다.
JTBC 토일 〈클리닝 업〉
」
〈클리닝 업〉은 우연히 듣게 된 내부자거래 정보로 주식 전쟁에 뛰어든 증권사 미화원 언니들의 예측불허 인생 상한가 도전기다. 최근 대한민국 국민들의 최대 관심사 중 하나인 '주식'을 소재로 한 드라마라는 것이 최대 흥미유발 요소다. 특히 동채널에서 2018~2019년 방영된 〈SKY 캐슬〉를 화제작으로 이끌었던 염정아가 '어용미' 역을 맡아 전소민, 송재희 등과 호흡을 맞춘다. 동명의 영국 드라마의 리메이크작. 1회 시청률은 2.7%, 2회는 2.5%다.
tvN 월화 〈링크: 먹고 사랑하라, 죽이게〉
」
〈링크: 먹고 사랑하라, 죽이게〉는 한 남자가 낯선 여자의 온갖 감정을 느끼며 벌어지는 감정공유 판타지 로맨스물. 여진구와 문가영이 '링크'되는 남녀 '은계훈'과 '노다현' 역을 맡았다. 첫 회부터 다양한 복선, 소름돋는 장면 등이 수시로 등장하며 로맨스 뿐만 아니라 코믹과 스릴러 장르를 오가며 보는 맛을 더했다. 첫 회 시청률 3.1%를 기록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