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나라수마나라> 지창욱→최성은·황인엽, 차기작 궁금해? || 하퍼스 바자 코리아 (Harper's BAZAAR Korea)
Art&Culture

<안나라수마나라> 지창욱→최성은·황인엽, 차기작 궁금해?

<안나라> 3인방은 차기작 파트너는.. 최수영·주지훈·서현진 "핫해!"

BAZAAR BY BAZAAR 2022.05.18
넷플릭스 〈안나라수마나라〉 포스터

넷플릭스 〈안나라수마나라〉 포스터

지창욱 주연의 넷플릭스 시리즈 〈안나라수마나라〉가 공개 첫 사흘간 집계로 넷플릭스 5월 첫째주(2~8일) 비영어권 TV부문 8위에 오르더니, 5월 둘째주(9일~15일) 4위를 꿰차며 흥행했다. 〈안나라수마나라〉는 〈사운드 오브 매직〉이라는 이름으로 전 세계 넷플릭스에 지난 6일 공개된 바 있다.
 
하일권 작가의 동명 웹툰을 원작으로 한 〈안나라수마나라〉는 꿈을 잃어버린 소녀 윤아이(최성은)과 꿈을 강요받는 소년 나일등(황인엽) 앞에 어느 날 갑자기 미스터리한 마술사 리을(지창욱)이 나타나 겪게 되는 이야기를 담은 판타지 뮤직 드라마. 넷플릭스 공개 직후부터 상위권에 안착하며 K-콘텐츠 열기를 이어가며 주목을 받는 중이다. 이에 연기와 노래로 극을 이끌었던 지창욱, 최성은, 황인엽의 차기작에도 자연스럽게 관심이 쏠렸다.
 

지창욱 : 〈당신이 소원을 말하면〉

드라마 〈당신이 소원을 말하면〉 출연진 / 글로리어스 엔터테인먼트, 사람엔터테인먼트, 디아이 컴퍼니, 흰엔터테인먼트, 저스트엔터테인먼트, 클라이맥스 스튜디오

드라마 〈당신이 소원을 말하면〉 출연진 / 글로리어스 엔터테인먼트, 사람엔터테인먼트, 디아이 컴퍼니, 흰엔터테인먼트, 저스트엔터테인먼트, 클라이맥스 스튜디오

출연 지창욱 성동일 최수영 원지안
 
지창욱은 KBS 2TV 새 수목극 〈당신이 소원을 말하면〉에 출연한다. 해당 드라마는 삶의 끝에 내몰린 위태로운 청년이 호스피스 병원에서 사람들의 마지막 소원을 들어주는 이야기를 그린다. 극중 지창욱은 교도소를 전전하며 살아와 삶에 대한 의욕도 의지도 잃고 간신히 생을 버티고 있는 위태로운 청년 '윤겨레' 역을 맡았다. 성동일, 최수영, 원지안 등이 연기 호흡을 맞춘다.
 
〈당신이 소원을 말하면〉은 드라마 〈방법〉과 영화 〈방법: 재차의〉 등을 연출한 김용완 감독과 영화 〈아이 캔 스피크〉에 참여한 조령수 작가가 의기투합했다. 넷플릭스 시리즈 〈D.P.〉, 〈지옥〉, 티빙 〈괴이〉의 클라이맥스 스튜디오가 제작을 맡고, 〈편의점 샛별이〉 에이앤이 코리아가 제작투자했다. 오는 8월 첫방송 예정.
 

최성은 : 〈젠틀맨〉

주지훈, 최성은, 박성웅 / 콘텐츠웨이브

주지훈, 최성은, 박성웅 / 콘텐츠웨이브

출연 주지훈 최성은 박성웅
 
최성은은 국내 OTT 플랫폼인 웨이브의 첫 번째 오리지널 영화 〈젠틀맨〉 촬영을 지난해 12월 끝마친 상태다. 〈젠틀맨〉은 누명을 벗고자 검사 행세까지 하게 된 흥신소 사장 지현수(주지훈)와 한번 물면 놓지 않는 검사 김화진(최성은)이 악의 축 권도훈(박성웅)을 잡기 위해 공조를 벌이는 범죄 오락 영화다.
 
주지훈 / 콘텐츠웨이브최성은 / 콘텐츠웨이브박성웅 / 콘텐츠웨이브
장편 데뷔작 〈아티스트: 다시 태어나다〉를 통해 감각적인 연출력을 선보여 평단의 주목을 받은 신예 감독 김경원이 연출을 맡았다. 〈탐정 홍길동: 사라진 마을〉, 〈타짜: 원 아이드 잭〉, 〈승리호〉 변봉선 촬영감독과 송현석 조명감독, 〈내부자들〉, 〈택시운전사〉, 〈남산의 부장들〉, 〈다만 악에서 구하소서〉 조화성 미술감독, 〈도둑들〉, 〈곡성〉, 〈독전〉 달파란 음악감독 등이 뭉쳐 완성도를 높였다. 올해 6월을 전후해 공개를 예정 중이다.
 

황인엽 : 〈왜 오수재인가〉

SBS 새 금토드라마 〈왜 오수재인가〉 포스터

SBS 새 금토드라마 〈왜 오수재인가〉 포스터

출연 서현진 황인엽 허준호 배인혁
 
황인엽은 SBS 새 금토드라마 〈왜 오수재인가〉에 출연한다. 살기 위해 가장 위에서 더 독하게 성공만을 좇다 속이 텅 비어저린 차가운 변호사 오수재(서현진), 그런 그녀를 지키기 위해서라면 무엇도 두렵지 않은 로스쿨 학생 공찬(황인엽)의 아프지만 설레는 이야기를 그린다. 허준호, 배인혁 등이 호흡을 맞춘다.
황인엽 / SBS 〈왜 오수재인가〉 스틸

황인엽 / SBS 〈왜 오수재인가〉 스틸

 
〈왜 오수재인가〉는 〈펜트하우스〉, 〈낭만닥터 김사부〉, 〈당신이 잠든 사이에〉를 공동 연출하고, 〈사의 찬미〉를 통해 세밀하고 감각적인 연출로 호평받은 박수진 감독과 신예 김지은 작가가 의기투합한 작품. 오는 6월 3일 첫 방송.
 

Weekly Hot Issue

팝업 닫기

로그인

가입한 '개인 이메일 아이디' 혹은 가입 시 사용한
'카카오톡,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개인 이메일'로 로그인하기

OR

SNS 계정으로 허스트중앙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아니신가요? SIGN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