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 / tvN·MBC
〈별똥별〉
」
tvN 새 금토드라마 〈별똥별〉은 '별(STAR)들의 똥을 치우는 별별 사람들'이란 뜻으로, 하늘의 별과 같은 스타들의 뒤에서 그들을 빛나게 하기 위해 피, 땀, 눈물을 흘리는 사람들의 리얼한 현장 이야기를 그린 로맨틱 코미디 장르다.

사진 / tvN
특히 〈별똥별〉 대본은 실제 매니지먼트사에서 오랜 근무 이력을 가진 최연수 작가가 집필해, 그 리얼리티를 살렸다는 점에서 기대를 모았다. 오는 22일 밤 10시 40분 첫 방송.
〈지금부터, 쇼타임!〉
」
MBC 토일드라마 〈지금부터, 쇼타임!〉은 잘나가는 카리스마 마술사 차차웅(박해진)와 정의로운 열혈순경 고슬해(진기주)의 귀신 공조 코믹 수사극이다. 차차웅 집안 대대로 내려오는 장군신 최검 장국(정준호), 차차웅에게 고용된 귀신 3인방(정석용, 고규필, 박서연)과 파출소 막내순경 이용렬(김희재), 이용렬과 로맨스를 엮어가는 애기무당 천예지(장하은) 등이 호흡한다.
〈지금부터, 쇼타임!〉은 촬영 전 이미 전세계 190여개국 해외 OTT에 선판매 소식을 전하며 주목받았다. 트로트 가수 김희재의 첫 연기 도전, (여자)아이들 전소연 OST 참여, 화가로도 재능을 발휘하고 있는 배우 박기웅의 미공개 작품 공개 등의 소식도 눈길을 끈다. 4월 23일 밤 8시 40분 첫 방송.
〈살인자의 쇼핑목록〉
」
tvN 새 수목드라마 〈살인자의 쇼핑목록〉은 평범한 동네에서 발생하는 의문의 살인사건을 마트 사장, 캐셔, 지구대 순경이 영수증을 단서로 추리해 나가는 슈퍼(마켓) 코믹 수사극이다.
이광수는 마트를 지키는 비공식 슈퍼 두뇌 '안대성' 역, 김설현은 동네를 지키는 20년 대성바라기 '도아희' 역을 맡았다. 극중 안대성(이광수)과 도아희(김설현)은 20년 장수 커플로 호흡한다. 또한 안대성 부친이자 동네 장터 청과 트럭을 운영하는 '안영춘' 역 신성우, 공산코너 담당이자 화장품 방판까지 하는 투잡러 '공산' 역 김미화, 생선코너 담당 '생선' 역 박지빈, 야채코너 담당 '야채' 역 오혜원, 정육코너 담당 '정육' 역 이교엽, 그리고 마트 유일의 알바생 '알바' 역 조아람 등이 출연한다.
영화 〈탐정: 리턴즈〉, 〈미씽: 사라진 여자〉 등을 연출한 이언희 감독과 드라마 〈원티드〉, 〈오늘의 탐정〉 등을 집필한 한지완 작가가 의기투합했다. 4월 27일 밤 10시 30분 첫 방송.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