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소매 상의는 아이돌의 전유물이라고? 무대의상으로나 존재하는 유니콘 아니냐고? No! 간단한 스트레칭과 팔 운동으로 매끈한 상체 라인을 만들 수 있다. 옷걸이 어깨, 라운드 숄더, 퉁퉁한 팔뚝까지 올여름 민소매 스타일링을 방해하는 3요소 별 해결책을 제시한다.
컴퓨터와 스마트폰을 끼고 사는 현대인이라면 벗어날 수 없는 라운드 숄더! 어깨가 앞으로 말리는 라운드 숄더와 떼려야 뗄 수 없는 거북목 콤보는 상체 자세를 망치는 가장 첫 번째 원인으로 꼽힌다. 라운드 숄더는
가슴 앞쪽의 소흉근이 타이트하게 말려들어 생기는 현상이기 때문에,
간단한 스트레칭을 꾸준히 하면 효과를 볼 수 있다.
승모근은 여러 부위로 나누어져 있는데, 우리가 흔히 옷걸이 어깨라 부르는 어깨와 목 사이 근육은 바로 상부 승모근이 발달하여 나타나는 현상이다. 장시간 책상에서 업무를 보는 등 어깨에 힘이 들어가 생기는 근육으로 승모근의 긴장이 지속되면 목과 어깨의 통증이 심해지고 오십견이나 거북목 증후군 등 질환의 원인이 되기도.
뭉친 승모를 풀어주고 어깨를 내리고 날개뼈를 모으는 역할의 하부 승모근을 발달시켜 균형을 맞춰 주는 것이 중요하다.
팔뚝에 살이 찌는 이유는 자세나 순환 정체 등 여러 가지지만,
전체적으로 둥근 팔 라인은 운동으로 탄력을 높여 해결하는 것이 정석! 팔 전체를 움직이는 다양한 동작으로 지방을 태우고 매끈하게 똑 떨어지는 팔뚝을 만들어 보자. 처음부터 바벨 등으로 무게를 올리면 지방층 밑에 근육층이 자리 잡으면서 더 두꺼운 팔뚝이 될 수 있기 때문에, 강하나의 맨손 운동 루틴을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