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지태×김하늘 <동감> 리메이크, 주연은 여진구×조이현 || 하퍼스 바자 코리아 (Harper's BAZAAR Korea)
Art&Culture

유지태×김하늘 <동감> 리메이크, 주연은 여진구×조이현

무전을 주고받던 영화 <동감>이 벌써 22년 전이라닛...!

BAZAAR BY BAZAAR 2022.04.14
사진 / JANUS ENT(여진구)·아티스트컴퍼니(조이현)

사진 / JANUS ENT(여진구)·아티스트컴퍼니(조이현)

배우 유지태김하늘이 출연했던 영화 〈동감〉이 22년이 지나 완전히 새롭게 태어난다. 두 배우가 연기했던 인물은 각각 여진구와 조이현이 맡아서 2022년의 감성으로 재해석한다.
 
사진 / 영화 〈동감〉(2000) 스틸사진 / 영화 〈동감〉(2000) 스틸사진 / 영화 〈동감〉(2000) 스틸사진 / 영화 〈동감〉(2000) 스틸사진 / 영화 〈동감〉(2000) 스틸
2000년 개봉작이었던 영화 〈동감〉은 유지태, 김하늘, 하지원 등이 주연으로 출연했던 영화로 우연한 계기로 무전기를 통해 소통하게 된 두 남녀가 각자 살아가는 시대 속에서 벌어지는 사랑과 우정을 그려낸 작품이다. 시대를 뛰어 넘는 소통을 통해 피어난 남녀의 애틋하고 신선한 감성 멜로라는 독특한 설정으로 인해 개봉 당시에 많은 관객들의 관심과 사랑을 받았다.
김혜윤 나인우 배인혁 / 각 소속사

김혜윤 나인우 배인혁 / 각 소속사

 
이번에 리메이크가 확정된 〈동감〉에서 여진구는 95학번 기계공학과 복학생 '용' 역을 맡는다. 또한 최근 넷플릭스 시리즈 〈지금 우리 학교는〉의 글로벌 흥행으로 전세계가 주목한 라이징 스타 조이현은 21학번 사회학과 '무늬' 역을 맡는다. 또한 '용'(여진구)의 첫사랑 '한솔'은 〈SKY 캐슬〉 '예서' 역으로 주목 받았던 김혜윤, '무늬'(조이현)의 남사친 '영지' 역에는 나인우, '용'의 같은 과 절친 '은성' 역은 배인혁이 낙점됐다.
사진 / 영화 〈동감〉, 〈고백〉 포스터

사진 / 영화 〈동감〉, 〈고백〉 포스터

 
해당 영화의 메가폰을 잡는 서은영 감독은 앞서 영화 〈고백〉으로 부천 국제 판타스틱영화제 수상 및 바르샤바 국제영화제 신인감독 경쟁부문에 초청된 바 있는 실력을 이미 입증한 충무로 차세대 감독이다. 리메이크 〈동감〉은 오는 5월 크랭크인을 예정하고 있다.
 
무려 22년 전인 2000년 개봉했던 영화가 2022년 버전을 입고, 새롭게 떠오르는 차세대 연출자와 배우들의 재해석으로 어떻게 변화할지가 기대 요소다. 더불어 여전히 다양한 작품에 출연하며 현역 배우로 왕성히 활동 중인 유지태, 김하늘 등의 출연배우를 비롯하여 과거 해당 영화를 스크린으로 직접 접한 경험이 있는 당시의 관객들에게 어떠한 감정을 선사하게 될지도 주목된다.
 
팝업 닫기

로그인

가입한 '개인 이메일 아이디' 혹은 가입 시 사용한
'카카오톡,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개인 이메일'로 로그인하기

OR

SNS 계정으로 허스트중앙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아니신가요? SIGN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