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저 포스터' 하나로 벌써부터 난리난 영화 || 하퍼스 바자 코리아 (Harper's BAZAAR Korea)
Art&Culture

'티저 포스터' 하나로 벌써부터 난리난 영화

<브로커>, 송강호×강동원×아이유 조합이라니요?

BAZAAR BY BAZAAR 2022.04.11
강동원·아이유·송강호 / 영화 〈브로커〉 티저 포스터

강동원·아이유·송강호 / 영화 〈브로커〉 티저 포스터

고레에다 히로카즈 감독의 첫 한국 영화 〈브로커〉의 개봉시기가 드디어 오는 6월로 확정됐다. 이와 동시에 공개된 티저 포스터에 모습을 드러낸 주연 배우들의 모습에, 예비 관객들의 기대치는 최고조다.
 
영화 〈브로커〉는 베이비 박스를 둘러싸고 관계를 맺게 된 이들의 예기치 못한 특별한 여정을 그린 영화. 베이비 박스에 놓인 아기의 새로운 부모를 찾아 특별한 거래를 하려는 자칭 선의의 브로커 '상현'(송강호)과 그의 파트너 '동수'(강동원), 또 원하지 않았지만 이 여정에 합류하게 된 아기의 엄마 '소영'(이지은)이 한 화면에 담긴 티저 포스터에 대한 반응은 역시나 뜨거웠다.
영화 〈페르소나〉 〈인랑〉 〈비상선언〉 스틸

영화 〈페르소나〉 〈인랑〉 〈비상선언〉 스틸

아쉽게도 이번 티저 포스터에는 등장하진 않았지만, 이들 브로커의 여정을 집요하게 뒤쫒는 형사 '수진'(배두나)과 후배 '이형사'(이주영)의 활약 역시도 이 영화의 주요한 기대 포인트다.
 
배두나 & 고레에다 히로카즈 감독 / 배두나 인스타그램

배두나 & 고레에다 히로카즈 감독 / 배두나 인스타그램

특히 제71회 칸 국제영화제 최고 영예인 황금종려상 수상작인 〈어느 가족〉을 비롯해, 매 작품 사회에서 소외되고 보호받지 못한 인물들의 삶을 날카로우면서도 따스한 시선으로 그려내 전 세계 관객들의 큰 지지를 받고 있는 고레에다 히로카즈 감독의 첫 한국 영화 연출작이라는 것도 큰 관심을 받고 있다.
 
영화 〈기생충〉 스틸

영화 〈기생충〉 스틸

송강호 역시 제72회 칸 국제영화제 황금종려상 수상작인 봉준호 감독의 영화 〈기생충〉의  주연 배우. 때문에 고레에다 히로카즈와 호흡한 영화 〈브로커〉는 올해 개최되는 제75회 칸 국제영화제 경쟁 부문 진출이 유력한 상황이다. 칸 국제영화제 사무국은 오는 4월 14일(현지시간) 공식 초청작을 발표할 예정.
 
영화 〈아가씨〉 메이킹 스틸

영화 〈아가씨〉 메이킹 스틸

한편, 칸 국제영화제에서 사랑 받으며 '깐느 박'으로 불리는 박찬욱 감독의 영화 〈헤어질 결심〉 역시 올해 초청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박 감독은 영화 〈올드보이〉, 〈박쥐〉로 심사위원대상과 심사위원상을 각각 수상했고, 〈아가씨〉로 경쟁부문에 진출한 바 있다.
 

Weekly Hot Issue

팝업 닫기

로그인

가입한 '개인 이메일 아이디' 혹은 가입 시 사용한
'카카오톡,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개인 이메일'로 로그인하기

OR

SNS 계정으로 허스트중앙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아니신가요? SIGN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