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을 태우는 지방, 땅콩버터의 비밀 || 하퍼스 바자 코리아 (Harper's BAZAAR Korea)
Beauty

지방을 태우는 지방, 땅콩버터의 비밀

칼로리가 이렇게 높은데 다이어트가 된다고?

BAZAAR BY BAZAAR 2022.03.30
땅콩버터에는 버터가 없다. 사실 땅콩버터는 땅콩을 갈아 버터처럼 빵에 발라 먹기 쉽게 만든 음식이고, 단지 그 질감 때문에 땅콩버터라고 이름 붙여졌을 뿐!

땅콩버터, 칼로리 폭탄 아닌가요?

Photo by Towfiqu barbhuiya on Unsplash

Photo by Towfiqu barbhuiya on Unsplash

땅콩은 지방 함유량이 많아 100g당 568kcal로 열량이 높은 것은 사실. 하지만 적당량을 먹으면 오히려 몸의 지방을 태우는 효과가 있다. 땅콩버터 속에 함유된 불포화 지방산이 흔히 ‘살 빠지는 지방’으로 알려진 갈색 지방 조직을 활성화해 몸에 열을 내고 칼로리를 소모하도록 돕기 때문이다. 심지어 갈색지방이 아예 없는 경우에도 백색지방을 태워 갈색지방처럼 일하게 만들어준다는 연구 결과도 있다. 고지방, 고단백 식품으로 포만감과 식사 만족감을 높여주기 때문에 다이어트의 지속성을 높이는 데도 의미가 있다.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심혈관지방까지 예방하는 견과류 특유의 똑똑한 효능도 갖췄다. 미국영양학회에서는 하루 권장량을 2큰술 정도로 보고 있는데, 이 이상은 아무리 건강한 지방 때문에 생긴 칼로리라도 체중 증가를 부를 수 있으니 양 조절을 잘 해서 먹어야 한다.

아무거나 먹어도 되나요?

Photo by Irene Kredenets on Unsplash

Photo by Irene Kredenets on Unsplash

다른 식재료를 고를 때와 마찬가지로 땅콩버터를 살 때도 성분표를 꼭 확인하길 권한다. 100% 땅콩 버터를 고르는 게 가장 좋은 방법이겠지만, 처음 100% 땅콩버터를 먹으면 꾸덕꾸덕한 질감이나 텁텁한 입안의 질감이 불편하게 느껴질 수도 있다. 소량의 소금이 첨가된 제품은 풍미를 높이고, 설탕이 들어간 제품은 당연히 맛있을 수밖에! 하지만 설탕이나 잼, 초코 등 당류가 너무 많이 든 제품은 체중이나 혈당에 영향을 미칠 수 있음을 기억해야 한다.
기왕이면 직접 만들어 먹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부드러운 질감을 위해 소량의 기름이 들어가기도 하고, 소금이나 식물성 시럽이 들어가면 풍미가 더 좋다. 물론 땅콩만 있어도 간단하게 만들 수 있다. 오븐에 굽거나 마른 팬에 볶은 땅콩을 믹서기에 갈기만 하면 땅콩 속 오일이 녹아 나오며 신기하게 버터가 완성된다.

그냥 먹기 아쉽다면? 이색 땅콩버터 레시피

사과의 비타민과 탄수화물, 땅콩버터의 지방이 체력 회복을 돕고 허기를 달래주는 사과 땅콩버터. 괴식같이 느껴지지만 의외로 환상적인 맛이라고!  미국 다이어터들 사이에서는 한창 유행한 메뉴다.
땅콩버터와 오트밀크로 만드는 맛있는 커피. 저탄수화물 고지방으로 ‘방탄커피’처럼 에너지와 포만감을 끌어올린다.
오븐이 없어도 만들 수 있는 저탄고지 땅콩버터 쿠키. 오븐에 구울 거라면 땅콩버터와 감미료, 달걀만 있으면 쉽고 맛있는 간식이 된다.
팝업 닫기

로그인

가입한 '개인 이메일 아이디' 혹은 가입 시 사용한
'카카오톡,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개인 이메일'로 로그인하기

OR

SNS 계정으로 허스트중앙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아니신가요? SIGN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