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재범×아이유 신곡, 어떻게 성사됐나 || 하퍼스 바자 코리아 (Harper's BAZAAR Korea)
Art&Culture

박재범×아이유 신곡, 어떻게 성사됐나

'나중에 같이해요'가 불러온 역대급 콜라보!

BAZAAR BY BAZAAR 2022.03.11
가수 박재범아이유가 호흡한다. 박재범의 새로운 디지털 싱글 'GANADARA(가나다라)'에 아이유가 피처링으로 깜짝 참여하는 것. 특히 두 사람의 컬래버레이션이 어떻게 성사됐는지에 대한 관심은 몹시 뜨거울 수밖에 없었다.
 
결국 이와 관련해 박재범은 11일 자신의 소속사 모어비전을 통해 'GANADARA'에 아이유가 참여하게 된 궁금증을 직접 풀어줬다.
사진 / 모어비전·아이유 인스타그램

사진 / 모어비전·아이유 인스타그램

아이유 씨가 '기회 되면 나중에 같이 작업해요'라고 먼저 이야기해줘서 바로 곡을 만들고 부탁했다. 워낙 프로페셔널하고 보컬톤이 좋은 아티스트라 완성도 있는 완벽한 컬래버레이션이 나온 것 같다. -박재범
 
또한 해당 곡에 대해 "박재범과 아이유의 보컬톤을 잘 살린 달달한 곡이다. 각각의 스타일이 잘 어우러질 수 있게 완성도 있는 곡을 뽑으려 했다"라는 설명을 친절하게 덧붙이기도 했다.
 
특히 이번 곡 'GANADARA'는 박재범이 새로운 엔터테인먼트 회사 MORE VISION(모어비전)을 설립하고 선보이는 첫 번째 싱글이라는 점에서 그 의미가 남다르다.
박재범 신곡 '가나다라'(feat.아이유) 티저 캡처

박재범 신곡 '가나다라'(feat.아이유) 티저 캡처

박재범이 아이유에게 직접 전화를 걸어 피처링을 성사시키고 이후 뮤직비디오 촬영장에 아이유가 나타나지 않아 당황해하는 박재범의 모습이 담긴 티저 영상 2편이 공개된 상태. 뮤직비디오 본편과 신곡 'GANADARA'의 음원은 11일 오후 6시 공개.
'GANADARA' Music Video 캡처

'GANADARA' Music Video 캡처

끝으로, 이번 앨범 녹음 과정에서의 에피소드 하나 추가!
 
곡 2절 중 아이유 씨와 서로 노래하면서 애드리브를 주고받는 부분이 있는데, 제가 노래할 때 그 뒤로 깔리는 아이유 씨의 '찐 웃음'이 애드리브다. 뜻밖에 웃음소리까지 녹음이 되었는데, 느낌이 좋아서 곡에 그대로 살렸다. -박재범
 

Weekly Hot Issue

팝업 닫기

로그인

가입한 '개인 이메일 아이디' 혹은 가입 시 사용한
'카카오톡,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개인 이메일'로 로그인하기

OR

SNS 계정으로 허스트중앙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아니신가요? SIGN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