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에 놓치면 안 될 전시 4 || 하퍼스 바자 코리아 (Harper's BAZAAR Korea)
Lifestyle

1월에 놓치면 안 될 전시 4

새해 첫 전시로 추천! 회화와 조각 등 세계적인 거장의 전시가 지금 열리고 있다.

BAZAAR BY BAZAAR 2022.01.06
사진/국제갤러리

사진/국제갤러리

루이스 부르주아: 유칼립투스의 향기(The Smell of Eucalyptus)

 
오랜만에 열린 루이스 부르주아의 개인전. 70세가 넘어서야 작가로서 조명을 받고 2010년 99세의 일기로 타계하기까지 활발하게 작품 활동을 이어온 루이스 부르주아는 현재 활동하는 미술가들에게 가장 큰 영감을 주는 작가로 손꼽힌다. 이번 전시에서 회화와 판화 등 그가 마지막 10여 년 간 작업한 50여 점의 작품을 만날 수 있다. 과거의 상처에서 벗어나 자신의 내면을 들여다본 그의 작품들과 함께하면 비로소 2021년을 아쉬움 없이 보내줄 수 있을 듯하다.
 
일정 1월 30일까지
장소 국제갤러리(서울시 종로구 삼청로 54)
 
 
사진 모임 별 인스타그램  @byul.org_seoul

사진 모임 별 인스타그램 @byul.org_seoul

이소영: 겨울 정원(Winter Garden)

 
우리 주변에 있는 식물을 그림으로 기록하는 식물세밀화가 이소영의 작품을 미디어 아트로 만난다. 지난해 출간된 이소영의 저서 〈식물과 나〉 ‘겨울’ 챕터에 수록된 ‘고구마’, ‘귤’, ‘동백나무’, ‘생강나무’ 등의 작품을 디자인 & 사운드 그룹 ‘모임 별’이 미디어 아트화했다. 영상과 함께 흘러나오는 음악은 모임 별이 이소영 작가의 작품에서 영감을 받아 작곡한 곡. 멀리 떠나기 힘들 때, 도심 속 겨울 정원을 사색하듯 조용히 걸어보자.
 
일정 1월 31일까지
장소 T-TOWER 1층 건물 내외부(서울시 중구 을지로 65)
 
사진 타데우스 로팍 서울

사진 타데우스 로팍 서울

알렉스 카츠: 꽃

 
실제 꽃을 보는 듯한 황홀한 경험을 하게 하는 전시. 타데우스 로팍 서울은 초상화의 대가 알렉스 카츠의 작업 중 꽃 그림을 특별 조명했다. 지난 20년간 알렉스 카츠가 작업했던 꽃 시리즈들과 함께 자연을 배경으로 한 초상화 작품을 한자리에 모은 것. 코로나19 이후 새롭게 작업한 꽃 시리즈를 만날 수 있어 더욱 특별하다.
 
일정 2월 5일까지
장소 타데우스 로팍 서울(서울시 용산구 독서당로 122-1, 2층)
 
사진 MPX 갤러리

사진 MPX 갤러리

타나카 타츠야: 미니어처 라이프 서울(MINIATURE LIFE SEOUL)

 
다나카 타츠야는 330만 명의 인스타그램 팔로워를 보유한 미니어처 사진가이자 아트 디렉터다. 〈미니어처 라이프 서울〉은 일상 속 물건을 활용해 유쾌한 이미지를 창조하는 다나카 타츠야의 국내 첫 개인전이다. 그의 작품 속에서 구름이 된 크로아상, 비행기가 된 당근처럼 일상을 새롭게 보고 싶은 이들에게 추천. 1월 9일 전시 종료 예정이었으나 인기에 힘입어 2월 6일까지 전시가 연장됐다.
 
일정 2월 6일까지
장소 MPX 갤러리(서울시 영등포구 국제금융로 10, IFC몰 L3층)
 

Keyword

Credit

    프리랜서 에디터/어거스트
    사진/국제갤러리/모일별 인스타그램 @Bbyul.org_seoul/타데우스 로팍서울
    MPX갤러리
팝업 닫기

로그인

가입한 '개인 이메일 아이디' 혹은 가입 시 사용한
'카카오톡,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개인 이메일'로 로그인하기

OR

SNS 계정으로 허스트중앙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아니신가요? SIGN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