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lebrity

2022년, 이 영화는 꼭 봐야 해!

2022년 새해가 밝았다. 올해 개봉을 앞둔 화제의 영화들.

BYBAZAAR2022.01.04
 

히어로가 돌아온다.  



‘블랙 팬서 2: 와칸다 포에버’
블랙 팬서의 두 번째 이야기 〈블랙 팬서: 와칸다 포에버〉. 2022년 7월 개봉 예정이었지만 채드윅 보스먼이 세상을 떠나고 슈리 역의 레티티아 라이트가 백신 접종을 하지 않아 촬영에 차질이 생기면서 11월로 개봉이 연기됐다. 마블 측은 채드윅 보스먼을 기리기 위해 그의 역할을 CG로 복원하거나 다른 배우를 캐스팅 하지 않기로 발표했는데, 이런 상황에서 과연 그의 빈자리를 얼마나 ‘자연스럽게’ 채울지가 관건인 듯 보인다.
 
‘더 배트맨’  
2022년 첫 히어로 영화로 손꼽히는 〈더 배트맨〉이 3월 국내 개봉을 확정했다. 차세대 배트맨으로 로버트 패틴슨이 맡아 세대교체를 알려 눈길을 끈다. 여기에 리들러 역할의 폴 다노와캣 우먼 역의 조이 크라비츠가 합세해 새로운 관계를 형성할 예정. 과연 로버트 패틴슨이 그리는 베트맨은 어떤 모습일지 기대된다.  
 
‘토르: 러브 앤 썬더’  
마블 슈퍼 히어로 최초로 4번째 솔로 무비인 〈토르: 러브 앤 썬더〉. 시리즈를 함께한 배우들의 복귀가 확정된 가운데 화제를 모은 인물이 있으니 바로 나탈리 포트만이다. 나탈리 포트만은 과거 토르의 연인인 제인 포스터를 연기했으나 지난 〈토르: 타크 월드〉를 마지막으로 기존 시리즈에서 하차해 많은 팬들을 충격에 빠트렸다. 그리고 2019년 감독 타이카와이티티 감독은 다시 그의 복귀를 알렸다. 나탈리 포트만은 이번 4번째 시리즈에서 제인 포스터이자 여성 토르인 마이티 토르로 등장할 전망. 또한 캐스팅으로 화제를 모은 또 다른 이유는 바로 크리스찬 베일의 출연이다. 〈다크 나이트〉의 영원한 배트맨이었던 그가 무려 빌런으로 등장하는 것! 역대급 캐스팅으로 벌써부터 기대를 모으고 있는 토르 시리즈는 7월 개봉 예정.
 
‘아바타 2’  
무려 6번이 넘게 개봉을 연기한 〈아바타 2〉가 올해 ‘찐_최종_마지막’ 개봉을 앞두고 있다.  
독보적인 시각 효과로 2009년 개봉 당시 엄청난 인기를 끌었던 〈아바타〉는 13년만의 속편이 나오는 셈. 화려한 CG로 눈길을 사로잡았던 〈아바타〉는 이번 시즌 판도라 행성을 중심으로 지구에서 일어나는 사건을 포함, 수중 탐험 신이 등장해 또 다른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2편 이후 2년마다 다음 시리즈가 공개될 예정으로 이미 2, 3편 촬영은 종료됐다고. 〈아바타 2〉는 12월 개봉 예정으로 더 이상의 개봉 연기는 없길 바라본다.  
 
 

화려한 라인업을 자랑하는 국내 영화도 있다.  

 
‘비상선언’  
영화 〈비상선언〉은 실제 용어로 재난 상황에 직면해 무조건적인 착륙을 선포한 비행을 두고 벌어지는 항공 재난 영화다. 여기에 송강호와 이병헌, 전도연 그리고 임시완 등 연기파 배우들이 한자리에 모여 한국형 블록버스터를 완성했다. 지난 7월에 열린 ‘칸 국제 영화제’에서 비경쟁부문에 유일한 한국 영화로 초청되기도. 다가오는 설 연휴에 개봉 예정이었으나 코로나 19 확산세를 고려해 일정을 연기한 상황이다.
 
‘외계+인’
〈도둑들〉, 〈암살〉로 천만 관객을 모은 최동훈 감독의 다음 프로젝트.
〈외계+인〉은 고려 말 소문 속의 신검을 차지하려는 도사들과 외계인이 출몰하는 2022년 현재 사이에 시간의 문이 열리며 펼쳐지는 기상천외한 이야기를 담았다. 1, 2부를 동시 촬영했으며 류준열, 김우빈, 김태리, 소지섭, 염정아 등 개성 있는 배우들이 의기투합했다. 빠르면 올여름 1부 개봉을 추진 중.
 
‘승부’  
스승과 제자이자 라이벌이었던 한국 바둑의 전설인 조훈현과 이창호의 피할 수 없는 승부를 담은 영화 〈승부〉. 무엇보다 이병헌과 유아인의 두 연기파 배우들의 만남으로 눈길을 끈다. 
 
‘브로커’
영화 〈브로커〉 는 아이를 키울 수 없는 사람이 익명으로 아기를 두고 갈 수 있도록 마련된 베이비 박스를 둘러싸고 관계를 맺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그린 영화. 송강호, 강동원, 배두나, 아이유, 이주영 등이 출연한다. 무엇보다 일본의 거장 고레에다 히로카즈 감독의 신작으로 2022년 기대작으로 손꼽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