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소 과감하고 화려한 스타일의 룩을 소화하지만, ‘너무 과한 스타일은 자제한다’ 가 그의 패션 철학. 본인의 스타일이 화려하기 때문에 헤어는 최대한 탈색이나 화려한 스타일을 멀리하고 심플하게 연출한다고. 또는 모자나 캐주얼한 아이템을 매치해서 조화롭게 스타일링 한다.

송지아 유튜브 캡쳐
모자로 룩에 포인트 주기
유튜브 채널에 본인의 모자만 소개하는 콘텐츠가 있을 정도로 평소 모자를 즐겨 착용하는 송지아. 머리를 감싸주는 볼캡부터 비니, 버킷햇 등 다양한 디자인의 모자를 소유하고 있다.

@dear.zia

@dear.zia

오버사이즈 아우터를 연출할 때는 반대로 짧은 쇼츠나 잘록한 허리가 돋보이는 쇼트 아우터 디자인을 선택한 송지아. 너무 부해 보이지 않게 완급 조절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


그의 SNS에서 자주 발견할 수 있는 화려한 패턴의 룩들. 심플한 톱에는 패턴이 가득한 팬츠로 포인트를 더하거나 화려한 시스루 패턴의 톱에는 심플한 팬츠와 아우터로 조화롭게 연출한다. 이때 패턴 아이템이 부담스럽다면 모노톤 컬러가 들어간 정제된 패턴부터 시작해 보자.


같은 컬러의 룩을 착용했더라도 각기 다른 소재로 지루하지 않은 스타일을 보여주는 송지아. 아이보리 컬러의 코듀로이, 퍼, 니트, 레더 등 다양한 소재를 매치해 뻔하지 않은 스타일을 완성했다. 여기에 볼드한 주얼리를 함께 착용해 좀 더 드레스업한 효과를 주었다.

연말 파티에서 가장 무난한 ‘블랙’ 컬러 룩을 선택했다면? 실크 소재의 블라우스와 벨벳 스커트로 파티 룩을 완성한 송지아의 스타일을 참고해보자. 패턴이 들어간 스타킹과 백리스 디테일로 룩에 반전을 주었다.
또한 하나의 아이템만으로 파티 무드를 연출하는 것도 좋다. 퍼 아우터를 착용해 화려함을 더하고 심플한 블랙 톱과 패턴 있는 팬츠로 캐주얼한 스타일링을 완성했다. 실내 장소에서는 아우터를 벗어 꾸안꾸 스타일을 연출하고 퍼 아우터를 걸치면 다시 드레스업 하는 일석이조의 파티 룩이 완성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