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리에서 육아 라이프를 보내던 가희가 한국으로 돌아왔다. 바로 tvN의 새 예능
엄마는 아이돌에서 새로운 모습을 보여주기 위한 것.
“저희 모두 열심히 노력하고 있고, 모든 엄마들에게 긍정적인 에너지를 주고 싶다. 우리는 엄마지만 아직도 꿈이 있는 한 사람이다”라며 뜨거운 관심과 응원을 부탁했다. 그러면서 TV 출연을 준비하면서
다이어트 할 때 도움받은 몇 가지 팁을 소개하기도 했다.
가희 SAYS 비건 재료로 이루어진 프로틴 셰이크예요. 일단 비건이라는 게 아주 마음에 들고요, 한 끼에 182kcal로 든든히 먹을 수 있어요. 우리나라뿐 아니라 이탈리아 비건 인증도 받은 제품이라고 하더라고요. 처음에는 아몬드밀크 언스위트랑 먹었더니 약간 싱겁게 느껴졌는데, 다음부터는 두유랑 먹었더니 맛있더라고요. 먹고 나면 제 몸을 깨끗하게 만들어주는 듯한 느낌이 들어요. 현미, 찹쌀, 시금치, 사과, 고구마, 양배추, 당근, 호박 분말과 귀리 식이섬유가 들어있고 현미 플레이크도 함유해 씹는 맛도 있어요.
그냥 쭉 마시는 것보다 조금 걸쭉하게 타서 씹으면서 마시는 걸 추천할게요!
가희 SAYS 다양한 우유로 만들어 봤지만 마켓컬리에서 파는 연세 전용목장 우유가 제일 깔끔하고 맛있는 것 같아요! 저는 포 형태로 된 그릭 요거트 스타터를 사용했습니다.
우유갑 안에 스타터를 넣고 잘 저은 후 그대로 요거트 메이커에 넣습니다. 냉장 우유는 9시간, 상온 우유는 8시간 정도 보온하면 따끈따끈한 그릭요거트가 완성돼요! 처음에는 순두부처럼 찰랑거리지만
유청 분리기에 한 번 쭉 부어 4시간 정도 걸러주면 좀 더 꾸덕한 그릭 요거트를 만날 수 있어요. 이 요거트에 올리브유를 한 스푼 넣어 먹으면 든든한 아침 식사! 유청 분리를 오래 하고 냉장고에 넣어두면 훨씬 더 꾸덕꾸덕해져요.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유산균을 먹고 그다음에 그릭요거트에 올리브오일을 듬뿍 넣어 한 컵을 먹어요. 건강에 너무 좋은 걸 느껴요! 맛도 있고요.
「 요거트 메이커, 스타터, 유청 분리기가 없다면?
」 밥솥으로 만들 수 있어요. 밥솥에 우유를 붓고 마시는 요거트를 첨가합니다. 숟가락으로 가볍게 섞고 보온 기능으로 1시간 30분 정도 유지한 뒤 전원을 끄고 그대로 8-9시간 정도 둡니다. 다음 면보에 걸러 냉장고에 넣어두면 꾸덕하고 크리미한 그릭 요거트 완성!
밥솥도 없다? 전자레인지로도 만들 수 있어요! 소독한 밀폐 용기에 우유 한 통을 붓고 4분 정도전자레인지에 돌려주세요. 그 후 마시는 요거트를 넣어 저어준 후 4분 더 돌리고, 뚜껑을 닫은 채로 전자레인지 안에 8시간 이상 방치하세요. 체에 밭친면보로 유청을 원하는 만큼 걸러 주면 완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