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녹〉오너 셰프 김정호의 병아리콩전
」
채소가지구
1. 채소 스톡으로 채수를 우려낸다.
2. 불려둔 병아리콩을 채수에 넣고 푹 삶는다.
3. 양파를 슬라이스해 설탕에 10분정도 절이고 간장과 식초를 넣어 양파 절임을 만든다.
4. 감자를 스파이럴(회전 채칼)로 깎아 면처럼 만들어 삶는다. 칼로 채 쳐서 만들어도 좋다.
5. 숙주를 끓는 물에 데친 후 잘게 썰어 참기름과 국간장을 넣고 버무린다.
6. 병아리콩에 채수, 올리브유를 넣고 간다.
7. 간 병아리콩 반죽에 숙주, 물에 씻은 김치,감자전분을 넣고 다시 반죽한 후 팬에 동그랗게 부친다.
8. 윗면에 슬라이스한 감자를 얹어 뒤집은 후 노릇하게 굽는다.
9. 소금에 절여 물기를 제거한 오이와 다진 청양고추, 비건 마요네즈, 레몬즙, 연두, 소금을 넣어 소스를 만든다.
10. 병아리콩전 위에 소스를 얹고 다진 영양 부추를 뿌린다. 양파 절임을 곁들인다.
심사위원 says
다채로운 식감과 맛으로 다양함이 느껴져요. 전하면 떠오르는 일반적인 맛이 아니라 상큼하고 깔끔함까지 따라옵니다.
〈라망시크레〉헤드 셰프 손종원의 두부 슬로피조
」
채소가지구
1. 채썬 적양배추와 당근에 비건 마요네즈와 설탕 두 큰술, 화이트와인 식초 2큰술, 소금 약간을 넣고 버무린다.
2. 두부를 체에 밭쳐 손으로 으깨며 물기를 제거한다.
3. 기름 두른 팬에 두부를 넣고 볶다 칠리파우더를 약간 넣는다
4. 기름을 두르고 마늘을 볶다 표고버섯과 양파, 각종 채소를 잘게 썰어 타지 않도록 잘 볶는다
5. 채소가 익으면 홀토마토와 비건 케첩 2큰술, 머스터드 1큰술, 간장 1큰술, 화이트와인식초 2큰술을 넣고 볶는다
6. 두 팬의 재료를 한데 섞어 볶는다.
7. 비건 모닝빵은 반을 갈라 팬에 노릇하게 익힌다.
8. 빵 사이에 볶은 재료와 1의 코울슬로를 를 끼운다.
심사위원 says
미국식 햄버거의 맛! 진짜 햄버거에서 기름기만 쏙 빠진 담백한 맛으로, 매콤달콤하고 팡 터지는 풍부하고 정키한 맛이 나요. 채소만으로 만들었기에 깔끔함은 덤!
〈루이키친〉 수석 셰프 박은영의 두부 표고 만두
」
채소가지구
1. 실당면을 뜨거운 물에 불린다.
2. 표고버섯을 평평하게 잘라 삶는다.
3. 표고버섯을 물러질 때까지 삶은 후 물기를 제거하고 표면에 격자무늬 칼집을 낸다.
4. 두부의 물기를 제거하고 으깬 후 소금 후추로 간한다.
5. 표고버섯에 두부를 얹고 살짝 접어 꼬지로 고정한다.
6. 표고버섯에 전분가루를 묻힌 후 3분간 튀긴다.
7. 대파, 청피망, 홍피망을 다진 후 간마늘, 소금, 후추, 참기름, 대파기름으로 양념한다.
8. 불려둔 당면에 6을 넣어 버무리고 그릇째로 찜기에 넣어 3분간 찐다.
9. 물에 간장, 전분가루, 연두를 넣고 끓여 소스를 만든다.
10. 접시에 당면과 소스를 먼저 담고 표고버섯 만두를 올린다.
심사위윈 says
표고버섯이 쫄깃하면서 식감이 제대로 살아있어요. 향과 식감을 둘 다 잡은 맛! 튀긴 음식이지만 담백함이 느껴져요. 비건 중식은 낯선데, 정말 맛있었어요.
헬스 트레이너 이도경과 운동 크리에이터 단지앙, 작가이자 운동 마니아 이영훈 세 명의 비건 심사위원에게 선택받은 메뉴는 바로 두부 표고 만두!
더 자세한 과정과 비건이 우리 삶에 어떻게, 얼마나 건강한 영향을 미치는지 궁금하다면 풀 영상을 확인할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