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
친환경에 진심인 셀프리지 백화점의 '지구 프로젝트'
'지구 프로젝트'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는 어떤 것?
전체 페이지를 읽으시려면
회원가입 및 로그인을 해주세요!




쇼핑하는 방식에 변화를 (Let’s Change the Way We Shop)
슬로건을 백화점 외벽에 내건 셀프리지는 3가지 요소에 주목했다: 어떻게 그리고 무엇을 구입하는지 ‘소재’, 새로운 쇼핑 방식 ‘모델’, 그리고 문화적 변화를 꾀하는 ‘사고방식’의 변화. 2021년 11월에 발표된 셀프리지의 공식 보고서에 의하면 현재 9천개가 넘는 제품이 ‘지구 프로젝트’ 라벨을 달고 판매 중이다. 이들은 오가닉 면에서부터 비건 옵션까지 다양한 기준에 부합되는 제품들로 2025년 이후부터는 이에 해당되지 않는 제품들을 아예 팔지 않겠다는 야심찬 목적을 갖고 있다. 목표는 하나다, 탄소 배출을 줄이는 것! 6백개가 넘는 브랜드 파트너들이 적극적으로 개입해 서스테이너블 정보를 공유하는 중이며 특히 플라스틱 쓰레기와 패키징 감소를 실천하고, 패키징을 모두 없앤 매장 내 픽업 시스템인 ‘네이키드 클릭 & 컬렉션’도 시험 단계로 실행 중이다. 셀프리지가 꼽은 어려움은 투명성이다. 특히 일부 컨세션 입점 브랜드의 제품에 대한 정보가 턱없이 부족한 현실이다. 이를 위해 다양한 대화는 물론 계약 사항에도 이를 고려한 조항을 내부적으로 검토 중이다. 



Credit
- 글 / 여인해
- 사진 제공 / 셀프리지
Celeb's BIG News
#스트레이 키즈, #BTS, #엔믹스, #블랙핑크, #에스파, #세븐틴, #올데이 프로젝트, #지 프룩 파닛
이 기사도 흥미로우실 거예요!
실시간으로 업데이트 되는
하퍼스 바자의 최신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