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채소가지구〉를 이끌어나가는 두 MC는 자타공인 요리요정인 ‘식집사’ 정재형과 맛에는 자신 있는 김치회사 CEO 겸 ‘공부왕찐천재’ 홍진경이다. 물 흐르듯 자연스러운 진행과 20년 만에 방송에서 만난 두 사람의 ‘찐친’ 케미가 또 하나의 재미 포인트. 그리고 ‘사녹’의 오너 셰프인 김정호 셰프, ‘라망시크레’의 헤드 셰프인 손종원 셰프, 중식당 루이키친M의 박은영 셰프가 요리 대결을 펼친다. 총 4번의 경연을 거쳐 세 명의 최고 셰프들 가운데 최종 우승자를 선정한다.



1화에서는 ‘내 근육을 지켜줘’를 주제로 요리 대결을 펼쳤다. 요리의 심사위원으로는 비건 식단을 하며 근육질 몸매를 유지하는 세 사람, 헬스트레이너 이도경, 일상 & 운동 크리에이터 단지앙, 그리고 운동하는 작가 이영훈이 등장했다. 셰프들이 각각 맛과 포만감, 비주얼까지 놓치지 않은 요리들을 선보인 가운데, ‘두부 표고 만두’를 만든 박은영 셰프가 첫 번째 승리를 차지했다. ‘닭가슴살 없이, 채식을 하면서도 몸을 만들 수 있을까?’ 이런 의문을 가져본 적 있다면, 이번 편이 더욱더 흥미로울 듯하다.
2화에서는 가수 폴킴과 ‘여자친구’에서 ‘비비지’로 새로운 시작을 알린 은하가 심사위원으로 등장할 예정으로 더욱 기대된다. EBS 〈채소가지구〉는 매주 목요일 밤 11시 5분에 방송되며, 지난 1화는 유튜브에서 다시 볼 수 있다.
채소가지구 1화 다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