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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밤중에 먹어도 안 붓는다고! 박솔미의 양배추 스테이크

건강하고 맛있게! 양배추로 이렇게까지?

BYBAZAAR2021.11.11
편스토랑에서 대단한 활약을 보여주고 있는 박솔미가 공개한 맛있는 다이어트식, 양배추 스테이크. 다음 날 촬영이 있어도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는 부기 제로 건강식! 방송에 이어 인스타그램에 자세히 공유해준 그의 레시피를 따라가 보자.

■ 요리 재료

양배추 200g, 가염 버터 1덩이 (20g), 소금, 후추, 양꼬치시즈닝, 크러쉬드 레드페퍼, 숙성 체더치즈 (파르마산 치즈로 대체 가능)

■ 만드는 법

1. 양배추를 약 2cm 두께로 두툼하게 썰어준다.
솔미 says 자른 후 꼬치로 찔러 모양을 잡고 물에 담가 세척해요. 모양이 상관없으면 분리해서 꼼꼼히 세척 후 여러 겹으로 만들어도 좋아요!
2. 팬에 가염 버터 1덩이를 녹이고, 양배추를 올린다. 윗면에 소금, 후추, 양꼬치시즈닝을 약간씩 뿌려 밑간한 뒤 뚜껑을 덮는다.
※뚜껑을 덮어 양배추의 밑면은 굽듯이, 윗면은 찌듯이 촉촉하게 익혀주세요
3. 양배추 밑면이 노릇해지면, 팬 바닥에 소량의 버터를 녹이고 양배추를 뒤집어준다.
뒤집은 면에 소금, 양꼬치시즈닝, 크러쉬드 레드페퍼를 약간씩 뿌려준 뒤, 뚜껑을 닫고 2분간 찌듯이 익혀준다.
솔미 says 색감과 맛을 동시에 잡는 레드 페퍼, 그리고 양꼬치 시즈닝은 훈제 파프리카 가루로 대체 가능해요! 저도 보통은 파프리카 가루를 사용합니다.
4. 접시에 양배추 스테이크를 올리고, 치즈 그라인더로 숙성 체더치즈를 갈아 올리면 완성!
※ 연어마요소스와 곁들여도 좋아요.
[연어마요소스]
1. 훈제연어 6덩이, 양파 반개를 잘게 다져 볼에 넣는다.
2. 볼에 마요네즈 4T, 플레인 요구르트 1.5T, 레몬즙 5방울, 홀그레인 머스터드 1T, 연유 2T를 넣고 함께 섞어주면 연어마요소스 완성!
솔미 says 위에도 너무 좋고, 건강한 맛인데 진짜 맛있어요! 다음 날 촬영이 있어도 걱정 않고 만들어 먹는답니다. 너무 많이 익힐 필요 없어요, 식감이 있어도 맛있으니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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