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lebrity

전설의 아이콘, 비욘세

지난 20년간 세상의 스포트라이트를 받은 비욘세는 단순한 팝 아이콘보다 훨씬 큰 존재가 되었다.

BYBAZAAR2021.08.16
드레스는 Gucci, 귀걸이와 목걸이는 Tiffany & Co. 반지는 Tiffany & Co. Schlumberg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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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eyonce’s Evolution  

 
지난 20년간 세상의 스포트라이트를 받은 비욘세는 단순한 팝 아이콘보다 훨씬 큰 존재가 되었다. 그는 예술을 이해하고 자신을 보는 방식을 변화시켰고 예술을 정의하는 문화적 아이콘 그 자체이다. 하지만 이제 40세가 된 비욘세는 아직 일부만 보여주었을 뿐이라고 말한다.
 
1980년대 초반에 태어난 여성들은 아날로그 라이프를 보낸 마지막 세대이자 디지털로 새롭게 창조된 자신을 최초로 본 세대이다. 비욘세의 어린 시절은 비디오카메라, 자신의 목소리를 녹음하기 위한 스테레오 시스템, 원하는 어떠한 소리도 찾을 수 있는 키보드, 이 모든 것을 합성하는 개인용 컴퓨터와 같은 가정용 녹음 장비의 등장 시기와 겹쳤다. 그 시대 이전의 소녀들은 거울과 나무의 메아리 혹은 자신을 반영하는 만화로 채워진 잡지를 지니고 다녔다. 비욘세의 세대는 갑작스럽게 정확해진 녹음과 녹화를 재생할 수 있는 최초의 세대였다. 생각했던 그대로의 목소리가 나오고, 녹음 버튼을 누른 후 다시 재생할 때, 같은 목소리가 들려왔다. 비욘세 놀스-카터(Beyonce Knowles-Carter)는 디지털 진화의 시대에서 자랐 다. 그리고 그 과정에서 자신의 예술적인 슈퍼파워를 발견했다. 그는 패션 라인인 아이비 파크(IVY PARK)를 포함한 거대 엔터테인먼트 컴퍼니 파크우드 엔터테인먼트(Parkwood Entertainment)를 설립했다. 비욘세는 현재 9살의 블루 아이비(Blue Ivy), 네 살 쌍둥이 러미(Rumi)와 서(Sir), 이렇게 세 아이의 엄마이자 제이지의 아내다. 이 아이코닉한 부부는 올해 초 LVMH에 인수된 후 새롭게 탄생한 티파니앤코의 새로운 얼굴로 발탁되었다. 그리고 그는 기존의 벽을 허물고 미지의 영역에서 새로운 음악 작업을 하고 있다. 이게 내 목소리일까? 이것이 세상에 보내고 싶은 것인가? 이것은 그가 인생의 10년마다 새로운 답변을 듣는 질문들이다. 이제 40살이 된 비욘세는 혼자 자신의 목소리를 듣는다.
 
셔츠, 쇼츠, 가죽 바지, 벨트는 모두 IVY PARKxadidas. 귀고리, 펜던트는 Tiffany&C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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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는 9월 4일에 40세가 됩니다. 지금까지 살아온 삶을 돌아보면 그 시간이 당신에게 무엇을 가르쳤나요?  
인생의 첫 10년은 꿈을 꾸었어요. 어린 시절엔 내성적이어서 말을 잘 하지 못했어요. 그래서 상상을 하는 데 많은 시간을 보냈죠. 지금은 그 수줍던 침묵의 세월에 감사함을 느껴요. 부끄러움을 통해 공감에 대해 배웠고, 사람들과 소통하고 관계를 맺을 수 있는 능력을 얻게 되었어요. 이제 더 이상 부끄럽지 않아요. 하지만 당시의 그 내성적이었던 시간을 거치지 않았더라면 지금처럼 큰 꿈을 꿀 수 있었을까 싶어요. 일곱 살 때 춤과 노래 대회에 출전했어요. 무대에 섰을 때 안전하다고 느꼈죠. 때때로 저는 유일한 흑인 소녀였고, 그때 즈음 다른 사람보다 춤과 노래를 두배 더 열심히 해야 한다는 것을 깨닫기 시작했어요. 그들을 이기기 위해 저는 무대 매너와 위트 그리고 매력을 뽐내야 했습니다. 9살 때 오페라 가수에게 성악 레슨을 받기 시작했어요. 10살 때 이미 녹음실에서 50~60곡을 녹음했어요. 당시는 프로 툴스(Pro Tools) 시대 이전인 테이프 녹음 시절이었어요. 13살 때는 스튜디오에서 노래를 너무 많이 불러서 처음으로 성대 부상을 입었어요. 당시 첫 음반 계약을 맺었는데, 목에 혹이 생겨 목소리가 망가지고 커리어가 끝나버릴까 두려웠어요. 의사는 저에게 여름 내내 목을 쉬게 하라는 진단을 내렸고, 저는 다시 침묵해야만 했어요. 10대 시절은 지루했어요. 야고보서 2장 17절 “행함이 없는 믿음은 죽은 것이라”는 구절을 들으면서 성장했어요. 저에게는 비전과 동기가 충분하지 않았어요. 작업을 해야 했었어요. 저는 늘 학생이 되기 위해 헌신했고, 성장에 목말라 있었어요. 우리 학교에서는 제가 노래를 부를 수 있다는 것을 아는 사람은 아무도 없었어요. 저는 거의 말을 하지 않았죠. 데스티니 차일드(Destiny Child)를 목표로 하고, 음반 계약을 따내 뮤지션이 되는 꿈에 제 모든 에너지를 쏟아부었어요. 목표 달성에 도움이 되지 않는다고 느끼면, 거기에 시간을 할애하지 않기로 결정했죠. 놀 시간이 없다고 생각했어요. 집중을 흐트리게 만들 만한 것들로부터 벗어나기 위해 많은 시간을 할애했고요. 저는 일을 엉망으로 만들어서는 안되는 어린 흑인 여성이라고 생각했어요. 사람들이 저를 보고 있다는 압박감을 느꼈어요. 저를 위해 희생한 가족을 실망시킬 수 없었죠. 그렇기 때문에 전 주의 깊고 어른스러운 10대가 되었어요. 아주 빠르게 성장했습니다. 마약이나 알코올 중독으로 실패한다거나 흑인 여성은 늘 화가 나 있다는, 흑인 슈퍼스타에 대한 모든 편견을 부수고 싶었어요. 
 
저에게는 놀라운 기회가 주어졌고, 한 번의거대한 기회가 찾아왔다고 느꼈어요. 실패하고 싶지 않았기에 많은 것들을 포기해야만 했습니다. 20대는 커리어를 쌓고 유산을 확립하기 위해 탄탄한 기반을 다지는 시기였어요. 대중적인 성공과 최고의 지위, 그리고 어떠한 수많은 장벽이 있더라도 허물어버리는 비전에 집중했습니다. 제가 가진 한계까지 밀어붙였죠. 거절의 힘을 배웠습니다. 27세에 독립을 하고 파크우드 엔터테인먼트를 설립했어요. 당시 제가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일을 하는 회사는 없었습니다. 그래서 크리에이티브 에이전시와 음반사, 프로덕션 그리고 가장 의미 있는 프로젝트를 작업하는 매니지먼트까지 포괄하는 반항적인 다목적 회사를 만든 거예요. 저는 직접 관리하고 싶었고, 예술과 창의성을 가장 최우선으로 하는 회사를 소유하게 되었습니다. 젊은 공상가들과 독립적인 사상가를 모아서 협력했어요. 대부분의 산업이 여전히 남성 위주였던 시대에 강한 여성들이 회사의 핵심 역할을 할 수 있기를 기대했어요. 보편화된 기업 문화에 겁먹지 않고, 제가 틀을 부수는 아이디어를 냈을 때 두려워하지 않는 공동 작업자가 필요했어요. 분석에 대해 다루는 회의에 참여했던 기억이 나네요. 한 분석 결과에 따르면, 제 사진이 흑백일 때 팬들이 좋아하지 않는다고 했어요. 그들은 제가 흑백 사진을 냈다면 팔리지 않았을 거라고 말했어요. 정말 말도 안 되는 일이에요. 조사 기관에서 그런 질문을 팬들에게 했다는 사실에 너무 화가 났어요. 누가 그런 질문을 했을까요? 결과를 일반화시킬 수 있을 만큼 많은 사람들을 어떻게 모았을까요? 이 연구들이 정확할까요? 그들이 공정할까요? 제가 사람들에게 희망을 주고 빛을 비추려는 노력을 한다는 질문은 있었을까요? 없었어요. 이러한 형식적인 기업들에 지치고 짜증이 나서, 그 다음 프로젝트 ‘Single Ladies’와 ‘If I Were a Boy’의 비디오, 피터 린드버그(Peter Lindbergh)가 작업한 모든 아트워크, 그리고 현재까지 가장 상업적으로 성공한 ‘I Am… Sasha Fierce’까지 오로지 흑백 사진으로만 구성했어요. 저는 의사결정을 내릴 때 인간의 감정과 영혼 그리고 정서를 포함시키려고 해요. 또 영화 제작에도 관심이 많았어요. 
 
첫 번째 프로젝트는 제 콘서트 영화 〈I Am... World Tour〉를 디렉팅하는 것이었어요. 파이널 컷 프로(Final Cut Pro)를 독학하여 배웠고, 거기서부터 새로운 사랑과 창조적인 표현이 시작되었고, 셀프 타이틀 앨범 〈Beyonce, then Lemonade, Homecoming, and Black Is King〉으로 이어지게 되었어요. 
 
30대는 가족을 꾸리는 시기였으며, 저의 삶은 커리어 그 이상이 되었어요. 제가 겪은 트라우마를 치유하기 위해 작업했고, 상처받은 마음을 예술로 승화시켜 문화를 발전시키고 제 자신을 초월한 삶을 살았어요. 30대는 깊이가 더해진 시기였어요. 2013년 베이굿(BeyGood) 재단을 통해 우리 모두가 다른 사람들을 도울 수 있다는 마음을 나누려는 시도를 했었어요. 부모님께서 어린 시절부터 마음에 심어주신 것들이 있어요. 다른 사람들에게 친절하고, 자선 활동을 하고, 선하게 될 수 있도록 영감을 주셨죠. 우리는 허리케인 구호, 미국 대학에 장학__ 금 지원, 남아프리카공화국에서의 협력 프로그램, 여성 권리, 소수 기업의 지원, 도움이 필요한 가정 지원, 물 공급, 소아 헬스케어, 전염병 안정화 등 도움이 필요한 수많은 분야에 집중했어요. 베이굿 재단은 국내외적으로 지원하는 자주성을 갖게 되었어요. 다른 사람들을 돕고 세상에 긍정적인 영향을 끼치는 것이 제게는 늘 중요했어요. 사람들을 일깨우고, 제 아이들이 보고, 감사하고, 가치를 느낄 수 있는 세상을 만들기 위해 일해왔어요. 더 나은 내가 될 수 있도록, 그리고 더 이상 나 자신과 경쟁할 필요가 없는 지점에 도달할 수 있도록 오랜 세월을 노력해왔어요. 
 
과거를 돌아보는 데 관심이 없어요. 과거는 과거일 뿐이죠. 어리고 덜 진화한 비욘세가 지금 오늘의 저처럼 멋있을 수 없다고 생각해요.  
드레스는 Givenchy. 귀고리는 Tiffany&Co. 펌프스는 Saint Laurent by Anthony Vaccarello. 말 굴레, 재갈, 고삐는 모두 Hermes.

드레스는 Givenchy. 귀고리는 Tiffany&Co. 펌프스는 Saint Laurent by Anthony Vaccarello. 말 굴레, 재갈, 고삐는 모두 Hermes.

셀러브리티 세계의 문화 변화와 당신의 내면을 보호하기 위해 어떻게 대처하고 있을까요?  
우리는 경계가 허물어지고 접근이 편리한 세상에 살고 있어요. 그래서인지 인터넷 테라피스트, 논평 비평가나 전문성 없는 전문가들이 너무 많아요. 우리의 존재는 개인화된 알고리즘에 의해 왜곡될 수 있죠. 우리가 찾는 진실이 무엇이든지 간에 큰 위험성을 가질 수 있어요. 세상에서 일어나는 것들이 균형을 잃을 때 거짓 존재를 만들어낼 수 있기 때문이에요. 스마트폰 바깥세상에 여전히 수많은 문젯거리들이 있다는 사실을 쉽게 잊곤 해요. 저는 제가 나누고 싶은 것을 선택할 수 있는 능력을 갖게 되어 기뻐요. 저는 음악에 집중해요. 만약 저의 작품이 사람들의 흥미를 끌지 못할 만큼 충분히 강렬하지 않다거나 의미가 없다면, 아마도 잘못된 길을 걷고 있는 거겠죠. 음악, 영화, 아트 그리고 메시지, 이것으로 충분해요. 그간 걸어왔던 커리어 동안 전 무대 위의 페르소나와 개인적인 라이프 간에 의도적으로 벽을 만들었어요. 가족과 친구들은 가끔 무대 위 절 보기 전까지, ‘저의 동물 같은’ 면을 잊기도 해요. 이 업계에서는 아주 빠르게 또 쉽게 자신을 잊곤 하죠. 우리의 영혼과 빛을 가져가 날려버려요. 셀러브리티뿐만 아니라 프로듀서, 감독, 임원진들까지 수많은 케이스를 목격했어요. 이 사업은 모든 사람들을 위한 분야는 아니에요. 처음 시작할 때 셀러브리티로서 성공하는 것보다는 스스로에 가치를 두는 커리어를 구축하겠다고 다짐했어요. 사람들로부터 많은 것을 배우고 성장합니다. 그 반대의 경우도 마찬가지고요. 
 
우리 삶의 많은 부분은 투쟁하고 쟁취하기 전까지 우리의 것이 아니에요. 나의 정신과 인생에서 가장 의존하고 있는 가족을 지키기 위해 싸워왔어요. 나의 많은 부분은 사랑하고 믿을 수 있는 사람을 위한 것이에요.  
 
당신의 성장 시기는 예술과 사업에 어떤 영향을 미쳤나요?  
어머니는 항상 나의 여왕이었고, 지금도 그래요. 그녀는 늘 강했고, 인간미로 가득 차 있어요. 어머니는 굳은 손과 부은 발로 하루 18시간을 일했어요. 아무리 피곤하더라도 늘 프로페셔널하셨고 우리를 사랑으로 키워주었어요. 나의 작품과 회사는 어머니와 같은 방식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아버지는 제 자신의 노래를 만들고 비전을 창조하라고 강조하셨습니다. 어렸을 적에 노래를 쓰고 프로듀싱을 한 것도 바로 아버지 때문이예요. 체중이 늘어난 후에 사람들이 저를 비난했던 순간이 기억나요. 19살 때였어요. 어떠한 샘플 옷도 맞지 않았죠. 몇몇 댓글 때문에 불안감을 느끼기도 했지만, 어느 날 아침 일어나서 스스로에게 미안한 감정을 갖지 않겠다고 다짐했어요. 그리고 ‘Bootylicous’를 썼어요. 삶이 내게 준 모든 것을 이용하기 시작했던 출발점이었죠.  
톱은 Balmain. 점프수트는 IVY PARKxadidas. 귀고리는 Tiffany&C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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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패션은 우리에게 삶의 활기를 심어주는 데 도움이 돼요. 아이비 파크의 새 컬렉션의 영감에 대해 말해줄 수 있을까요?
이번 컬렉션은 어린 시절 자랐던 텍사스와 약간의 미국 역사를 혼합했어요. 매해 휴스턴 로데오에 갔었어요. 놀랍도록 다양하고 다문화적인 경험은 가족을 비롯하여 공연을 하는 사람들, 휴스턴 스타일의 프라이드 스니커즈, 프라이드 칠면조 다리에까지 영향을 미쳐요. 제 영감 중 하나는 아메리칸 블랙 카우보이의 잊혀진 역사를 돌아보는 것이에요. 그들 중 다수는 일꾼 취급을 받았어요. 엄청난 차별을 받고, 가장 신경질적이고 최악의 말들이 주어졌고요. 그들은 자신의 재능을 갖고 소울 서킷(Soul Circuit)을 설립합니다. 시간이 흐르면서 블랙 로데오들은 놀라운 재능을 발휘했고 서양 역사와 문화에서 흑인의 위치를 되찾는 데 큰 기여를 했죠. 우리는 휴스턴 로데오의 문화와 스왜그로부터 영감을 얻었어요. 아이비 파크×아디다스 컬렉션의 경우, 스포츠 의류가 가진 클래식한 요소에 모노그램을 수놓은 데님과 가죽 바지 그리고 소가죽 장식을 더했습니다. 드디어 아이비 파크×아디다스에서 키즈 의류를 선보이게 되어 기뻐요. 가족 휴가를 떠날 때 우리의 의상으로 코디하는 걸 좋아해요. 촬영을 할 때 아이들과 함께하곤 했었는데, 그들에게 맞을 만한 XXS을 입혔어요. 이제 아이비 파크에서 아이들 몸에 맞는 사이즈를 개발하는 것은 자연스러운 흐름이죠.
 
당신의 커뮤니티에 대해 말해주세요. 당신의 삶 속 여성은 어떻게 당신에게 영향을 미치게 되었나요?  
가장 가까운 친구는 모두 총명한 여성들이에요. 그들은 회사를 운영하는 기업가이자 어머니, 아내, 그리고 가까운 가족이 있어요. 켈리 롤랜드(Kelly Rowland)와 미셸 윌리엄스(Michelle WIlliams)가 나의 베스트 프렌드예요. 저는 아주 놀라운 자매 솔란지(Solange)와 같은 강하고 뿌리가 튼튼한 여성에게 이끌려요. 그녀는 지혜로 가득하고, 가장 멋진 여성이죠. 제가 자라온 커뮤니티에는 힘이 있었어요. 미용사 딸로 자라면서 많은 것들을 보았어요. 처음으로 만났던 아름다운 여성들은 텍사스 출신으로 옥수수와 콩을 먹으며 자란 체격이 있는 이들이었어요. 또 존경할 만한 수많은 기업가 여성들을 보았죠. 의사, 사업가, 아티스트, 그들 모두는 어머니의 손님이었어요. 미용실이 어떻게 여성들의 성지가 되는지 확인했죠. 오페라 가수였던 손님 한 명이 생생하게 기억나요. 그녀는 전 세계를 여행한 흑인 여성으로 놀라운 이야기들을 들려주곤 했어요. 저는 그 이야기를 듣고 언젠가는 꼭 세계일주를 하기로 결심했었죠. 어머니가 미용실에서 단지 그들을 아름답게 만드는 것에 그치지 않고 대화하고 경청하는 소통을 통해 여성들을 성장시키고 치유하는 것을 지켜보았어요. 헤어스타일과 그에 따른 아름다움에 흑인 여성들이 느끼는 감정이 얼마나 밀접한지 잘 보았죠. 모든 인종의 여성과 소통하고 그들의 비밀을 공유할 수 있는 커뮤니티를 구축해서 서로 지지하고 보살펴주고 싶어요. 여성들 스스로가 힘을 느끼고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공간을 만들고 싶습니다. 그것이 바로 힘이니까요.
코트는 Bottega Veneta.

코트는 Bottega Veneta.

할 일이 너무 많을 텐데, 당신은 어떻게 스스로를 챙기고 있나요?
많은 여성들과 마찬가지로 저 역시 가족과 회사의 중추라는 압박감을 느끼고 있어요. 그것이 정신과 육체적 안녕에 얼마나 큰 피해를 주는지 깨닫지 못했어요. 내 자신에 우선순위를 두고 살지는 않았으니까요. 개인적으로 인생의 반 이상을 불면증에 시달렸어요. 높은 굽을 신고 춤을 추다 보니 근육에 큰 무리를 준 지도 오래되었구요. 스프레이와 염색 약부터 고데의 열, 땀 흘리며 해야 하는 진한 화장, 머리와 피부에 주는 스트레스까지 늘 최고의 모습을 보여주기 위해 이겨내야 했죠. 그에 따른 비법과 기술도 익혔구요. 동시에 최선을 다하기 위해서는 나의 몸을 잘 돌봐야 한다는 것도 깨달았습니다. 예전에는 자기 관리가 운동을 의미하고 오로지 몸에만 중점을 맞춘다는 잘못된 생각으로 다이어트에 몰입했죠. 하지만 지금은 진정한 건강, 아침에 일어났을 때 느끼는 느낌, 마음의 평화, 웃는 횟수, 그리고 마음과 몸의 균형, 이런 것들에 집중해요. 정신 건강이 중요하다는 것을 깨달았죠. 건강이 나빠지고 방치되는 주기를 끊는 법을 배우고 있어요. 
 
또 몸의 에너지에 집중하고 그것이 주는 미묘한 징후를 주목하고 있죠. 몸은 스스로 알아야 할 모든 걸 말해주고 있으니 그 목소리를 들어야 해요. 먹는 음식부터 많은 습관을 바꿔야 하는 것을 의미했죠. 혼란의 순간이었고요. 격리 기간 동안, 지나친 탐닉이 아닌 과거 세대의 긍정적인 의식을 창조하고 제 자신의 생각을 내세우는 것으로 바뀌었습니다. 지난 투어에서 칸나비디올(CBD)을 발견했고, 통증이나 염증에 대한 이점을 경험했습니다. 잠 못 이루는 밤과 잠을 못 이루는 데서 오는 고통이 도움이 되었어요. 꿀에서 내 아이들에게 도움이 되는 치유 성분을 발견하기도 했어요. 지금은 삼베와 꿀 농장을 짓고 있죠. 지붕에 벌집도 있어요! 그리고 제 딸들이 제게서 그런 의식의 본보기를 공감하게 되어 정말 기쁩니다. 엄마로서 가장 만족스러운 순간 중 하나는 블루가 어느 날 눈을 감은 채 욕조에 몸을 담그고 제가 직접 만든 혼합물을 사용하면서 스스로 긴장을 풀고 평화를 얻는 시간을 갖는 것을 발견했을 때입니다. 나눌 게 너무 많네요.
 
좋습니다. 우린 충분히 기다렸어요. 언제 새로운 음악을 기대할 수 있을까요?
지난 한 해 동안 고립과 불안이 있었기에, 우리 모두는 그것으로부터 탈출하고 여행하고 사랑하고 다시 웃을 준비가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르네상스가 도래하는 것을 느끼고 어떤 식으로든 탈출구를 발견하는 데 동참하고 싶습니다. 일년 반 동안 스튜디오에 있었어요. 제가 직접 수천 개의 소리를 검색해서 적절한 소리를 찾는 데 일 년이 걸리기도 했죠. 한 코러스에 최대 2백 개의 하모니를 쌓을 수 있습니다. 녹음실에서 느끼는 사랑, 열정, 힐링만큼 좋은 건 없어요. 31년이 지난 지금도 9살 때처럼 짜릿하고 설레는 기분이 들어요. 곧 새로운 곡을 발표할 수 있을 겁니다.   
 
케이프, 보디수트는 Valentino. 모자는 Stetson. 귀고리, 반지는 Tiffany&Co. 장갑은 Wing & Weft Gloves.

케이프, 보디수트는 Valentino. 모자는 Stetson. 귀고리, 반지는 Tiffany&Co. 장갑은 Wing & Weft Gloves.

다음 10년은 어떤 결과가 나오길 바라나요?  
저의 40대가 즐겁고 자유로움으로 가득하기를 바라요. 매일 무대에서 느끼는 것과 같은 자유를 느끼고 싶어요. 그동안 발견하지 못했던 면모를 남편과 아이들과 함께 즐기고 싶어요. 일하지 않고 여행하고 싶어요. 다가올 10년이 축하와 기쁨, 그리고 나누는 사랑의 시간이 되기를 바라요. 저를 사랑해주는 사람들에게 제가 가진 모든 사랑을 돌려주고 싶어요. 40년 동안 너무 많은 일을 해서 이제는 인생을 즐기고 싶어요. 미숙하게 진행되는 것은 참기 어렵지만, 세계에서 일어나는 움직임의 작은 부분에 기여하는 것은 매우 보람 있는 일입니다. 계속해서 시스템 불균형을 해소하기 위해 일하고 싶습니다. 이 업계를 계속해서 뒤집고 싶어요. 음악 이외의 사업도 계획 중이에요. 저는 꿈을 계속 꾸어야 한다는 것을 배웠습니다. 가장 좋아하는 명언 중 하나는 발명가 찰스 케터링의 것이에요. 재미있고 목적도 있고, 공손하고, 각자의 마음을 말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고 싶어요. 누구나 우아하면서도 도발적인 사람이 될 수 있습니다. 즉 패션 아이콘이 될 수 있다는 얘기죠. 
 
수십 년 동안 모든 규칙을 지켜왔기 때문에 이제는 깨야 할 규칙은 깰 수 있어요. 모든 사람들이 제가 할 수 없다고 생각했던 것에 도전하는 것이 저의 남은 소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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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redit

  • 에디터/ Kaitlyn Greenidge
  • 사진/ Campbell Addy
  • 스타일리스트/ Samira Nasr and Marni Senofonte
  • 헤어/ Jawara and Nakia Rachon
  • 헤어 컬러리스트/ Rachel Bodt
  • 메이크업/ Francesca Tolot
  • 매니큐어/ Miho Okawara
  • 프로덕션/ Viewfinders
  • 세트 디자이너/ Peter Klein
  • 라이팅 테크니션/ Stephen Wordie
  • 번역/ 채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