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auty

피부관리와 다이어트 가능? 에이핑크 보미의 일주일 챌린지

최근 7일간의 집중 관리 비법을 공개한 보미의 비결.

BYBAZAAR2021.08.15
유튜브로 활발하게 소통하고 있는 에이핑크의 보미가 최근 7일간의 집중 피부 관리 비법을 공개했다. 아이돌의 매끈하고 깨끗한 피부는 역시 노력 없이 이루어지는 게 아니었다는 깨달음! 그런데, 피부 관리를 하는데 다이어트까지 됐다고? 도전 이틀 만에 무려 2킬로를 감량했다는데. 과연 어떤 방법일까?

 

녹차(물) 2L 마시기

YouTube @뽐뽐뽐YouTube @뽐뽐뽐
물을 많이 마시는 게 좋다는 건 누구나 아는 사실. 특히 보미는 일어나자마자 양치 후 물 한 잔을 마시는 습관을 들이면 좋다고 강조했다. 맹물을 먹기 힘들 때는 녹차 가루를 뜨거운 물에 갠 후에 얼음물에 탄 녹차수를 마셨다. 녹차는 지방 연소를 돕고 운동 기능을 상승시켜주는 것으로 알려진 식품! 게다가 신진대사를 촉진하는 EGCG와 강력한 항산화 기능을 지니고 있어서 다이어트에는 물론이고 피부 관리에도 아주 효과적이다.

당근 주스와 당근 오이 주스 마시기

YouTube @뽐뽐뽐YouTube @뽐뽐뽐
뿌리채소인 당근에는  칼륨, 비타민 C와 비타민 A가 풍부하다. 활성 산소로 인한 세포 노화를 예방해 피부를 건강하게 만들어주고, 칼로리가 낮고 탄수화물은 적기 때문에 당근을 주스로 갈아 마시면 아침 식사 대용이나 간식으로 훌륭한 영양 섭취원. 당근에 함유된 비타민 B6는 다이어트를 하면서 약해지기 쉬운 면역력을 끌어올리기도 한다. 또 당근의 카로티노이드를 풍부하게 섭취하면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고 피부결 개선 기능까지 있다고 하니 피부 건강을 위해서라면 식단에 꼭 포함해야 할 채소 1등! 오이도 마찬가지로 비타민 K와 구리, 칼륨, 비타민C 등이 풍부한 종합 영양제 같은 재료다. 등산객들이 물 대신 오이를 가지고 다니며 먹을 정도로 수분 공급에 좋고, 칼륨 성분이 나트륨 배출을 돕는다. 이뇨 작용이 뛰어나 부종 해소 효과도 있다. 이렇게 좋은 재료가 두 가지나 들어간 당근 오이 주스는 피부관리 치트키가 되는 것이 당연!

러닝으로 노폐물 제거

YouTube @뽐뽐뽐YouTube @뽐뽐뽐
가만히 있어도 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한강으로 달리기를 하러 나갔다. 땀을 쫙 빼 노폐물을 배출하겠다는 목적. 러닝머신 위를 뛰는 것보다 상쾌한 공기를 마시며 한강을 달리니 아주 개운하다는 후기를 남겼다. 여기서 잊지 말아야 하는 루틴은 바로 러닝 후 바로 세수를 하는 것! 운동 후에는 체온이 올라가고 습해지기 때문에 박테리아가 생성되기 알맞은 피부 환경이 된다. 때문에 운동 후 땀이 많이 났을 때 바로 물로 가볍게라도 세수를 해 피부 열을 내리고 깨끗하게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다.

배달음식 안 먹기, 밀가루 끊기

YouTube @뽐뽐뽐YouTube @뽐뽐뽐
보미가 가장 힘들어했던 두 가지가 바로 이 항목인데, 늘 아침에 일어나서부터 자극적인 김치찌개 같은 것을 배달시켜 먹다가 갑자기 끊으려고 하니 고역이라고 토로했다. 하지만 같은 사 먹는 음식이라도 건강식 도시락을 주문해 먹거나, 밀가루가 함유되지 않은 음식을 선택해 먹는 것으로 도전을 이어갔다. 밀가루를 먹으면 글루텐이 분해되면서 에소루핀이라는 호르몬이 분비되는데, 먹으면 먹을수록 당기는 ‘밀가루 중독’을 만드는 주범이다. 밀가루는 GI 지수가 높고 흡수 과정에서 췌장을 자극, 인슐린 분비를 촉진해 피부는 물론이고 건강에도 무리를 준다. 많은 정제 과정을 거쳐 영양소는 거의 없이 칼로리만 높아진 식품 중 하나라, 되도록 자제하는 것이 좋은 선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