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미지 출처: 빵어니스타 인스타그램(@panhonesta)
서울 비건 베이커리의 대표주자로 손꼽히는 연남동 빵어니스타! 밀가루, 계란, 버터, 설탕, 유제품 대신 건강한 재료로 만든 베이커리와 음료를 선보인다. 글루텐 알러지가 있거나 혈당 관리를 하는 사람들에게 특히 유명한 곳. 타르트, 브라우니, 파운드 케이크, 쿠키 등 메뉴 선택의 폭이 넓은데, 국산 콩으로 만든 전두부와 쌀가루, 두유 등로 반죽해 쫀득 꾸덕한 식감을 지닌 두부 케이크는 꼭 맛봐야 할 시그니처 메뉴다.
인스타그램 @panhonesta

이미지 출처: 더 브레드 블루 인스타그램(@thebreadblue_official)
비건 빵 마니아들 사이에서는 참새 방앗간으로 통하는 곳이다. 100% 식물성 재료로 만든 천연발효종 비건 빵을 선보인다. 샌드위치나 주식 빵으로 활용하기 좋은 통밀 발효종 빵, 치아바타, 바게트같이 담백하고 묵직한 하드 브레드가 많은 편. 그 외에도 콩고기 패티를 넣어 만든 버거, 비건 생크림으로 만든 촉촉한 케이크와 마카롱, 젤라토까지 다양한 메뉴가 준비되어 있어 비건 빵 초보자들도 부담 없이 즐기기 좋다.
인스타그램 @thebreadblue_official

이미지 출처: 써니브레드 인스타그램(@sunnybreadkr)
먹기 아까울 정도로 예쁜 비주얼에서부터 비건 빵에 대한 편견을 날려버리는 써니 브레드. 글루텐 불내증을 앓았던 오너가 오랜 시간 연구해 만들어낸 글루텐 프리 베이커리로, 글루텐프리 테스트를 거친 재료만 사용해 빵을 만든다. 평소에 빵만 먹으면 소화가 안 돼서 힘들었거나 비건, 저탄수, 키토제닉 식단을 고수하는 이들이라면 강추. 한 끼 식사로 좋은 샌드위치, 퀘사디아부터 달달한 케이크와 스콘까지 준비되어 브런치를 즐기에도 좋다.
인스타그램 @sunnybreadkr

이미지 출처: 라미 스콘 인스타그램(@rami_scone.cafe)
다이어터도 죄책감 없이 먹을 수 있는 빵을 찾는다면 추천! 익선동 핫플로 손꼽히는 라미 스콘에서는 밀가루, 설탕대신 통밀, 현미, 귀리 등 단백질과 식이섬유가 풍부한 비정제 재료로 만든 글루텐 프리 빵을 만날 수 있다. 말차, 팥, 갈릭 치즈 등 20여 종에 달하는 다양한 플레이버의 스콘과 쿠키, 케이크가 준비되어 있는데, 그중 수플레 케이크는 꼭 맛봐야 할 인기 메뉴! 밀가루를 전혀 사용하지 않고 100% 자연 치즈로 만들어 입안에서 사르르 녹는 맛이 일품이다.
인스타그램 @rami_scone.caf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