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

올봄 서현, 화사, 김세정, 현아 스타일의 공통점은 ‘이것’?

이번 시즌 유행각! 셀럽들이 빠진 스퀘어 네크라인 패션

BYBAZAAR2021.04.18
셀럽들이 ‘애정'하는 네크라인은 따로 있다? 길게 뻗은 목선과 쇄골 라인을 강조하기에 제격인 ‘스퀘어 네크라인’이 스타들의 SNS에서 속속 포착됐다. 시크한 스타일부터 러블리한 무드까지 연출 가능한 셀럽들의 스퀘어 네크라인 톱과 원피스 스타일링을 살펴보자.
 

스퀘어 네크라인 톱 

COOL CHIC

여성스러운 듯 시크한 무드를 뽐내고 싶다면? 서현의 룩을 눈여겨보자. 퍼프소매와 과감하게 파인 스퀘어 네크라인이 돋보이는 크롭트 톱에 하이웨이스트 진을 매치했다. 여기에 길게 늘어뜨린 생머리, 꾸안꾸 메이크업이 더해져 세련된 분위기를 자아내는 ‘시크 당당’룩이 완성된 것. 올봄 스타일로 강추!
 

PICNIC MOOD

평소 꾸밈없는 편한 티셔츠 차림부터 노출이 가미된 과감한 룩들까지 본인만의 ‘힙’한 스타일로 소화해내는 화사. 최근 그녀는 조카와 봄나들이 산책에 나설 때도 여지없이 쿨한 스타일링을 선보였다. 바로, 그린 컬러의 스퀘어 넥 상의에 평소 애정 하는 데님 팬츠를 매치해 화사만의 스타일로 연출한 것. 블랙 미니 백과 타비 슈즈를 더해 활동성도 높였다. 데일리룩으로 활용하기에도 손색없을 듯.
 

스퀘어 네크라인 원피스

GIRLISH LOOK

완연한 봄, 소녀스러운 분위기를 완성하고 싶다면 김세정의 스타일링을 참고하자. 화이트 컬러에 플라워 패턴이 가미된 스퀘어 넥 블라우스 원피스와 헤어밴드로 청순한 비주얼을 완성했다. 여기서 눈여겨볼 것은 비즈 디테일을 더한 연출법! 쇄골 또는 목선이 많이 드러나 자칫 부담스러운 이들은 김세정처럼 비즈 목걸이와 브레이슬릿 등 주얼리 아이템으로 시선을 분산시키는 것도 좋은 방법!
 

HIPPIE STYLE

프릴과 리본 디테일이 더해진 플라워 프린트 원피스를 입고 ‘삐삐’가 연상되는 엉뚱 발랄한 스타일링을 연출한 현아. 가슴 부분은 물론 뒷 라인도 스퀘어 라인으로 강조해 빈티지스러우면서도 여성스러운 매력을 놓치지 않았다. 더불어 레드 컬러 네일부터 오렌지 컬러의 이어링, 옐로우 체인이 돋보이는 민트 컬러의 미니 백, 헤어 컬러와 비슷하게 붉은 기가 도는 브라운 컬러의 롱부츠까지. 현아만의 러블리한 무드가 느껴지는 컬러 매치도 눈여겨볼 포인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