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style

다이어트 중 곱창이 먹고 싶다면?

칼로리는 낮고, 단백질은 높은 ‘콩곱창’ 레시피!

BYBAZAAR2021.04.12
 "〈신상출시 편스토랑〉에 출연 후 7kg이 쪘다" 며 다이어트를 선언한 이유리. 3일간 콩물만 먹으며 '콩 다이어트'를 강행하던 그녀가 도저히 참지 못한 것은? 바로 고소한 기름 냄새와 통통한 곱, 쫄깃하고도 바삭한 식감이 일품인 '곱창'이다. 
KBS 〈편스토랑〉 인스타그램 (@funstaurant_kbs)

KBS 〈편스토랑〉 인스타그램 (@funstaurant_kbs)

다이어트를 위해 그녀는 콩을 넣은 곱창, 즉 '콩곱창'을 직접 만들어 먹었는데, 알고 보니 SNS에서 핫한 요리 블로거 '변죽녀'의 레시피가 원작이라고. 곱창을 사랑하는 다이어터들은 물론, 비건들은 익히 알고 있다는 콩곱창 레시피. 어떻게 만들까?
 
재료
감자, 부추, 양파, 고춧가루, 간장, 다진 마늘, 참기름, 통깨, 소금, 통후추, 매실액, 설탕, 멸치 액젓, 콩비지, 라이스페이퍼, 짤 주머니, 식용유
KBS 〈편스토랑〉 인스타그램 (@funstaurant_kbs)KBS 〈편스토랑〉 인스타그램 (@funstaurant_kbs)KBS 〈편스토랑〉 인스타그램 (@funstaurant_kbs)
 
HOW TO
1 콩비지에 다진 마늘 한스푼, 소금과 통후추를 뿌려 팬 중약불에 볶는다.
2 비지의 물기가 말라 살짝 뻑뻑해질 때까지 4~5분 정도 저어가며 볶아줄 것.
3 따듯한 물에 라이스페이퍼를 담갔다 뺀 뒤, 도마 위에 두 장이 살짝 겹치게 깔아준다.
4 짤 주머니에 콩곱을 넣는다. (짤 주머니가 없다면 지퍼백을 활용할 것!)
5 라이스페이퍼 위에 콩곱을 한 줄로 짠 뒤 돌돌 감아준다. (동글게 말아주면 곱창과 싱크로율 99%)
6 팬에 기름을 두르고 콩곱창을 올려 중불에서 느긋하게 구워주면 끝!
7 기호에 따라 구운 감자와 부추 겉절이, 마늘 등을 곁들여 먹을 것!
 
*느끼함을 잡아줄 부추 겉절이
1 부추는 먹기 좋은 길이로, 양파는 얇게 썰어준다.
2 고춧가루, 간장, 매실액, 설탕, 참기름, 통깨, 멸치 액젓, 식초를 1:1 비율로 넣어 부추, 양파와 함께 섞어준다.

곱창의 곱대신 콩을 넣어 칼로리는 낮고 단백질이 높은 콩곱창! 비주얼 뿐만 아니라 식감까지 재현한 게 특징이다. '곱'을 사랑하는 다이어터라면, 오늘 저녁 당장 만들어 먹어보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