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크업 아티스트의 일상 엿보기 | 하퍼스 바자 코리아 (Harper's BAZAAR Korea)

누군가에게 인스타그램은 단순한 SNS를 넘어선 아카이브이며, 포트폴리오다. 메마른 감성에 불을 지펴줄 세계적인 메이크업 아티스트들의 인스타그램 속 일상 스케치. | 인스타그램,메이크업아티스트,팻맥그라스,피터필립스,다이앤켄달

팻 맥그라스 (@patmcgrathreal)https://www.instagram.com/p/BMotuYwjbHV/ 패션 업계에서 가장 사랑 받는 메이크업 아티스트, 팻 맥그라스. 그녀의 인스타그램에서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건 시선을 사로 잡는 메이크업 룩. 촬영 현장이나 백스테이지에서 완성한 작품(#makeupbypatmcgrath)은 물론 그녀가 직접 개발한 화장품으로 빚어낸 룩을 리그램한 것도 있다. 사진 아래 사용된 메이크업 제품 리스트를 눈 여겨 볼 것. 피드 중간중간 그녀에게 인스피레이션이 된 사진들도 엿볼 수 있다. (#Obsessed #Inspiraiton) 메이크업이나 자신의 제품을 개발할 때 영향을 받은 일러스트나 뷰티 아이콘 그리고 감명 깊은 명언과 함께 업로드 된 아티스틱한 사진이 그 주인공. 피터 필립스(@peterphilipsmakeup)https://www.instagram.com/p/BNOZrGVDgTt/ 지난 2014년 이후에 디올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활약하고 있는 피터 필립스. 디올의 새로운 메이크업 룩이나 신제품(아직 세상에 나오지 않은 제품도 있다!)이 궁금하다면 그의 인스타그램을 체크해보자. 피드를 차지하는 사진과 영상의 비율이 비슷해 립스틱의 생생한 컬러를 느낄 수 있다. 피터 필립스의 피드에는 디올의 최근 뉴스는 물론, 그의 현재 작업들이 녹아있다. 잡지와 진행한 화보나 영상이 자주 업로드 되는 편. 최근에는 2017 F/W 컬렉션 사진이나 백스테이지 메이크업 하우투가 대부분의 피드를 차지했다. 한 가지 더. 그의 표현에 따르면 ‘vault(지하 납골당)’에서 사진을 꺼내 종종 업로드 하는데, 이를 올리며 팔로워들에게 말을 걸곤 한다. 150k 팔로워들에게 전하는 감사 메시지, 혹은 비 오는 날 팝한 컬러로 기분전환 해보자는 등 팬들과 소통하려는 그의 노력에 박수를! 다이앤 켄달(@diane.kendal)https://www.instagram.com/p/BPfaChslv6W/ 다이앤 켄달의 인스타그램에는 정말이지 메이크업 뿐이다! 아직까지 수 많은 백스테이지를 점령 중인 맥에서 오랫동안 일한 메이크업 아티스트답게 백스테이지의 메이크업을 다양한 각도에서 소개한다. 또한 잡지나 광고 등 그녀의 포트폴리오가 인스타그램에 잔뜩 쌓여있다. 최근에는 맥의 콜라보레이션 제품, 실제로 사용하는 제품에 대한 사진이 업로드 됐다. 리사 엘드리지(@lisaeldridgemakeup)https://www.instagram.com/p/BP-ts7kgiTP/ 팔로워가 696천명(2017.02.24 기준)이 넘는 리사 엘드리지는 프로 메이크업 아티스트이자 랑콤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이며, 책 을 쓰기도 했다. 메이크업의 역사를 쓴 저자답게 정기적으로 옛날 스타의 사진이 업로드 된다. 특정 주제에 대한 사진이 도배돼있기 보다는 그녀가 한 메이크업(#makeupbylisaeldridge), 랑콤의 룩이나 제품에 대한 사진이 적절히 섞여있어 영감을 얻을 수 있을 듯. 리사 엘드리지는 메이크업 아티스트 중에서도 자신의 일상 사진을 자주 올리는 편. 캣츠아이가 돋보이는 셀피나 고양이 사진, 실제 사용 화장품(#makeupkit) 사진 등 볼거리가 쏠쏠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