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AUTY

정전기 없는 겨울을 위한 트리트먼트 5

겨울 정전기, 사실 트리트먼트 하나로 해결될지도?

프로필 by 한정윤 2025.12.23

본 콘텐츠에는 제휴 링크가 포함되어 있으며, 이를 통해 제품을 구매하시면 당사는 일정 금액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모든 제품은 에디터가 독립적으로 선정했습니다.

사진/ @madisonbeer

사진/ @madisonbeer

겨울철 니트와 아우터를 입고 벗을 때마다 치익 하고 하늘을 향해 뜨는 머리 다들 경험해봤을 것. 순간적으로 정전기를 눌러 없애는 팁은 이미 많지만, 근본적인 해결은 결국 모발 두피다. 수분과 영양막을 씌워 표면 마찰을 줄여야 이 사태가 덜 일어난다는 것이다. 이번 겨울엔 트리트먼트를 꼭 헤어 루틴에 포함시켜보자.



헤드스파7 파란눈 블랙 헤어팩

머릿결 관리의 시작점은 결국 두피. 그런 점에서 이 제품은 모발뿐 아니라 두피까지 동시에 케어하는 점이 강점이다. 살리실릭애씨드가 두피 각질을 정리하고, 멘톨 성분이 열감을 낮춰 탈모 증상 완화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하니, 두피 강화에 기대해볼 만한 제품이다. 투명한 앰플 제형이 물기 있는 모발에 닿으면 크림처럼 변해 수분 코팅막을 형성하는 신개념 텍스처도 재미있는 포인트. 게다가 파라벤, 인공 색소, 계면활성제가 없어 예민한 두피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을 것.



피노 프리미엄 터치 헤어 마스크

젤리 트리트먼트로도 유명한 피노 헤어팩은 제멋대로 뻗치는 모발을 가라앉히고, 얇고 약해진 모발을 보호해주는 역할이 탁월하다. 로열젤리 추출물도 함유돼 보습도 가득한 편이라고. 약산성 포뮬러로 자극을 줄인 점도 눈여겨볼 만하다. 끝이 갈라진 머리칼이나 염색 모발, 뜨거운 열기구로 손상된 머리를 케어하는 것은 물론, 큐티클 거칠기 개선에도 도움을 줘 정전기 방지용으로도 제격이다. 은은한 꽃향기는 덤!



케라스타즈 노커트 테르미크 노워시 트리트먼트

열 스타일링을 자주 한다면 주목하길. 타우린크레아틴 성분이 모발 내부를 강화해 건강한 머릿결을 관리해준다. 보통 헤어스타일링 기구 온도가 120도에서 180도까지 올라간다는 점을 감안하면, 이 제품은 최대 180도 열로부터 모발을 보호해주니까. 가격대가 높다는 의견이 있긴 하지만, 비싼 만큼 결과가 눈에 보인다는 후기가 많아 재구매율이 늘고 있다고. 극손상 모발을 위한 리브인 트리트먼트라 샴푸 후 헹구지 않고 바로 머리에 발라 사용할 수 있다는 것도 장점이다.



그로우어스 데미지 테라피 노워시 트리트먼트

머리를 말리기 전에 칙 뿌려주기만 하면 되는 노워시 트리트먼트라 간편하다는 점이 매력적이다. 씻어낼 필요 없이 영양감이 모발에 오래 머물게 하는 게 장점. 머스크, 장미 등 취향에 맞게 고를 수 있는 향 때문에 정착했다는 이들도 있다. 정전기의 근본 원인은 모발 손상이기 때문에, 이 제품은 손상된 케라틴을 채워 밀착 코팅하는 더블 보습 포뮬러를 적용했다고. 사용법은 샴푸 후 물기를 가볍게 털어낸 뒤, 용기를 흔들어 펄 파우더가 섞이도록 한다. 약간 거리를 두고 전체적으로 골고루 분사해보자. 모발 길이에 따라 분사 횟수를 조절하면 된다.



관련기사

Credit

  • 사진/ 각 브랜드 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