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겨울엔 스커트! 25 F/W 트렌드부터 지금 사야 할 쇼핑 리스트 7
찬 바람 속에서도 멋은 포기할 수 없다. 올겨울, 스커트가 다시 주인공이 된다.
본 콘텐츠에는 제휴 링크가 포함되어 있으며, 이를 통해 제품을 구매하시면 당사는 일정 금액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모든 제품은 에디터가 독립적으로 선정했습니다.
전체 페이지를 읽으시려면
회원가입 및 로그인을 해주세요!
10초 안에 읽는 요약 기사
✓ 올겨울 패션에 새로움을 더하고 싶다면? 감각적인 겨울 스커트로 스타일링해보자.
✓ 다양한 소재와 디자인으로 즐기는 겨울 스커트 룩과 추천 아이템 총정리.
블랙프라이데이를 앞두고 본격적인 겨울 준비가 시작됐다. 이번 시즌엔 다채로운 스커트로 변화를 시도해보자. 클래식한 체크부터 우아한 플리츠까지 감각적인 겨울 스커트 룩으로 새로움을 더해볼 때다. 다양한 아이템과 함께 단독으로는 물론, 자유로운 레이어링으로 한층 풍성한 겨울룩을 완성할 수 있다.
믿고 입는 클래식, 체크 패턴
@luciadeluis
@saslookss
FW 시즌이 되면 유독 눈에 띄는 패턴, 체크. 클래식을 대표하는 패턴으로 하운드투스, 글렌 체크부터 컬러감이 더해진 타탄 체크까지 다양한 형태로 등장한다. 단조로운 컬러 위주의 겨울 옷장 속에서 체크 스커트는 새로운 리듬을 더하는 아이템. 울, 트위드 같은 두께감 있는 원단에 자주 사용되어 자연스럽게 따뜻하고 포근한 분위기를 연출한다.
F25FW 런웨이에서 만난 ‘체크 스커트’
」
이 룩엔 이 스커트!
」 겨울 룩에 볼륨을 더해줄 벌룬 스커트
@yuki_injo
@yuki_injo
입체적인 볼륨과 함께 귀여움과 생기를 더하는 벌룬 스커트. 둥글게 퍼지는 라인이 허리와 힙을 감싸 자연스럽게 체형을 커버하고, 두꺼운 니트나 코트 속에서도 입체적인 실루엣이 살아나 룩에 경쾌함을 더한다. 소재에 따라 전혀 다른 무드로 변주할 수 있는 것도 벌룬 스커트의 매력. 코튼이나 나일론으로는 경쾌하고 자유로운 스트리트, Y2K 감성을, 울, 실크, 타프타 같은 소재로는 포멀하면서도 모던한 분위기를 완성할 수 있다.
25FW 런웨이에서 만난 ‘벌룬 스커트’
」
이 룩엔 이 스커트!
」 따뜻한 게 최고, 패딩 스커트
@kathrinemaron
@leandramcohen
보온성과 스타일을 동시에 챙길 수 있는 아이템을 찾고 있다면, 패딩 스커트에 주목하자. 톡톡한 패딩 충전재 덕분에 한겨울의 찬 바람에도 거뜬하다. 실용적이면서도 트렌디한 디자인으로, 야외 활동은 물론 도심 속 데일리 룩으로도 손색이 없다. 단, 패딩 특유의 볼륨감으로 자칫 부해 보일 수 있으니 상의는 슬림하고 간결한 아이템을 선택할 것.
F25FW 런웨이에서 만난 ‘패딩 스커트’
」
이 룩엔 이 스커트!
」 4계절 기본템, 플리츠 스커트
@linda.sza
@kathrinemaron
@oliviahalle
걸을 때마다 주름의 결이 바뀌며 우아한 움직임을 만들어내는 플리츠 스커트. 움직임에 따라 실루엣이 유려하게 흐르면서, 룩 전체에 리듬감과 생동감을 더한다. 특유의 단정하고 클래식한 분위기로 스쿨룩부터 포멀한 오피스 룩까지 폭넓게 연출할 수 있다. 촘촘하게 잡힌 주름 덕분에 허리를 자연스럽게 감싸주어, 마음 편히 과식하고 싶은 날에도 부담 없이 입기 좋은 아이템이다.
F25FW 런웨이에서 만난 ‘플리츠 스커트’
」
이 룩엔 이 스커트!
」 올겨울 룩에 깊이를 더하고 싶다면, 레더 스커트
@kuznezova_d
@alenakout
겨울 레더 스커트는 단순히 세련된 무드를 넘어, 룩에 깊이와 시크함을 더한다. 가죽 특유의 은은한 광택과 탄탄한 텍스처가 어우러져 한층 도회적이고 모던한 실루엣을 완성한다. 바람을 막아주는 견고한 소재 덕분에 보온성 또한 뛰어나다.
F25FW 런웨이에서 만난 ‘레더 스커트’
」
이 룩엔 이 스커트!
」 은은한 광택이 만드는 생기, 새틴 스커트
@luciadeluis
@hoskelsa
은은한 광택으로 칙칙한 겨울 룩에 생기를 더하는 새틴 스커트. 얇은 소재라 자칫 겨울과 어울리지 않을 것 같지만, 묵직한 니트나 재킷과 함께 매치하면 오히려 우아하고 세련된 밸런스를 완성한다. 자연스럽게 흐르는 실루엣이 여유로우면서도 페미닌한 무드를 자아내며, 운동화부터 부츠까지 어떤 슈즈와도 조화롭게 어울려 다채로운 스타일링이 가능하다.
F25FW 런웨이에서 만난 ‘새틴 스커트’
」
이 룩엔 이 스커트!
」 다채로운 소재와 레이어링으로 완성하는 겨울 스커트
@azalia_lomakina
@jademacj
@riverswalterss
@patriziaguss
@yuki_injo
겨울에 입는 치마는 얇고 빈약할 것이라는 편견은 내려놓자. 다양한 소재로 재해석된 스커트는 오히려 겨울 패션을 한층 풍성하고 입체적으로 만들어준다. 퍼, 스웨이드, 니트 등 평소 쉽게 시도하지 않던 소재들도 추위를 핑계 삼아 새로운 스타일링을 즐길 수 있는 계절이 바로 겨울이다. 뿐만 아니라, 바지나 스타킹 등 다양한 아이템과의 레이어링 조합으로 보온성과 스타일 모두 잡은 겨울 룩을 완성할 수 있다.
F25FW 런웨이에서 만난 ‘퍼, 니트 등 겨울 소재의 스커트’
」
이 룩엔 이 스커트!
」Credit
- 사진/ 각 인플루언서 인스타그램
2025 겨울 패션 트렌드
#겨울, #윈터, #코트, #자켓, #목도리, #퍼, #스타일링, #홀리데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