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

에센셜 아우터를 업그레이드하는 방법, 후드를 더해보세요

겨울철 가장 유용한 윈터 아우터와 후드 톱의 조합

프로필 by 김미강 2025.01.22
기은세
@kieunse

@kieunse

따라 하고 싶은 탐나는 데일리 룩이 가득한 기은세의 착장에서 최근 가장 눈에 띈 룩은 바로 롱 코트와 후드의 조합이다. 사랑스러운 강아지를 안고 편안한 사진을 남긴 기은세의 룩은 클래식한 그레이 롱 코트, 크롭트 후드와 넉넉한 실루엣의 데님 팬츠로 완성됐다. 매일 입는 코트지만 남들과는 다른 ‘한 끗 차이’를 더해보고 싶다면 참고해 보길.

김나영
@nayoungkeem

@nayoungkeem

빈티지한 컬러와 디자인의 롱 코트를 보다 색다르게 입는 방법을 보여준 김나영. 자칫 럭셔리한 무드에 치우칠 수 있는 브라운 컬러의 퍼 코트에 그레이 후드를 매치한 후, 블랙 팬츠와 아디다스 스니커즈를 더해 그녀만의 매력이 돋보이는 데일리 룩을 선보였다. 브라운 컬러 퍼 코트를 보다 참신하게 연출하는 방법이니 눈여겨볼 것.

로제
@roses_are_rosie

@roses_are_rosie

코트와 후드 조합의 정석을 보여준 로제. 날렵한 라펠이 돋보이는 오버사이즈 블랙 롱 코트에 유니크한 프린트가 가미된 그레이 후드와 밀리터리 패턴 팬츠를 매치해 한동안 코트와 후드 조합을 유행시킨 장본인. 서로 어울릴 것 같지 않은 아이템들이 의외로 완벽한 조합으로 빛난 이 스타일링은 로제이기에 가능했다.

윤이재
@yun.e.jae

@yun.e.jae

요즘 가장 핫하고 힙한 패션을 만날 수 있는 윤이재의 SNS에서 근사한 컬러 맞춤이 돋보인 데일리 룩을 발견했다. 톤 다운된 은은한 블루 컬러의 퍼 코트에 프린트가 더해진 블루 후드를 매치하고 데님 팬츠를 입었다. 고급스러운 위빙 디테일이 돋보이는 레드 컬러 숄더백까지! 어느 한 곳 흠잡을 데 없이 높은 완성도를 보여준다.

정호연
@hoooooyeony

@hoooooyeony

월드 스타로 활약 중인 정호연은 최근 군더더기 없이 간결한 블랙 롱 코트에 오렌지 컬러 후드를 매치하는 센스를 보여줬다. 클래식한 무드의 숄더 백과 데님 팬츠 역시 코트와 후드 조합에 힘을 더해준다. 우리 모두의 옷장에 하나씩은 있을법한 블랙 롱 코트를 위트 있게 연출하고 싶다면 정호연처럼 컬러 포인트의 후드를 매치해 볼 것.

관련기사

Credit

  • 사진/ 각 셀럽 인스타그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