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STYLE

뉴진스, 日 NHK '홍백가합전'→美 ABC '뉴 이어스 로킹 이브'

2023년→2024년, 계속되는 뉴진스의 글로벌한 행보들!

프로필 by BAZAAR 2024.01.02

일본 '홍백가합전'과 '레코드대상' 활약!

사진 / 어도어

사진 / 어도어

그룹 뉴진스(NewJeans)는 지난 12월 31일 일본 NHK 대표 연말 특집 음악프로그램 '홍백가합전'에 출연했다. 특별 초청 가수의 자격으로 합류한다는 소식은, 출연 전부터 일본 현지 미디어의 관심을 집중케 했다고. 뉴진스는 이날 ‘OMG’, ‘ETA’, ‘Ditto’ 스페셜 메들리 무대로 모두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무대 직후 SNS에서는 뉴진스가 실시간 트렌드에 오르기도 했다.
이보다 하루 앞선 12월 30일 일본 TBS '제65회 빛난다! 일본 레코드 대상'(이하 '일본 레코드 대상')에서 우수작품상과 특별상도 수상했다. '우수작품상'은 그해 발표된 곡 중 대중에게 큰 인기를 얻은 곡에게 주어지는 상으로, 해당 부문에서 'Ditto'가 외국곡 사상 첫 수상작이 됐다. '특별상'은 그해 화제가 된 아티스트 또는 노래에 주어지는 상인데, 올해 이 부문에서 뉴진스는 유일한 해외 아티스트였다.
 

미국 '뉴 이어스 로킹 이브'..새해맞이 특집쇼!

사진 / Dick Clark Productions

사진 / Dick Clark Productions

뉴진스(민지, 하니, 다니엘, 해린, 혜인)는 K-팝 걸그룹 최초로 미국 ABC방송 새해맞이 특집쇼로 2024년의 포문을 화려하게 장식하기도 했다. 12월 31일 저녁 8시(현지시간, 한국시간 1월 1일 오전 10시) 생방송 된 '딕 클라크스 뉴 이어스 로킹 이브 위드 라이언 시크레스트 2024'(Dick Clark’s New Year’s Rockin’ Eve with Ryan Seacrest 2024, 이하 ‘뉴 이어스 로킹 이브’)에 출연해 ‘Super Shy’와 ‘ETA’ 무대를 선보였다.
사진 / Dick Clark Productions

사진 / Dick Clark Productions

'뉴 이어스 로킹 이브'는 미국에서 가장 많이 시청 되는 새해맞이 특집 프로그램으로, 그해 최고의 팝스타들이 미국 뉴욕 타임스스퀘어를 비롯해 전 세계 곳곳에서 공연을 펼친다. 올해는 포스트 말론(Post Malone), 아이비 퀸(Ivy Queen), 카디 비(Cardi B), 젤리 롤(Jelly Roll), 사브리나 카펜터(Sabrina Carpenter) 등이 출연한 가운데, 뉴진스가 이번 '뉴 이어스로킹 이브' 라인업에 이름을 올린 유일한 K-팝 아티스트로 '글로벌 대세'로서의 입지를 굳혔다.

Credit

  • 프리랜스 에디터 / 박현민
  • 사진 / 어도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