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STYLE

"뉴진스의 해!"...뉴진스, '2023 AAA' 6관왕→트로피 수집-ing!

'아시아 아티스트 어워즈' 접수한 뉴진스, 신드롬 그 잡채!

프로필 by BAZAAR 2023.12.16
사진 / 어도어

사진 / 어도어

뉴진스의 해였다고 생각한다.
 
그룹 뉴진스(NewJeans)가 '2023 아시아 아티스트 어워즈 인 필리핀(2023 Asia Artist Awards IN THE PHILIPPINES)'(이하 '2023 AAA')의 트로피를 휩쓸었다. 그야말로, 연이은 시상식 트로피 수집!
 
뉴진스는 지난 14일(현지시간) 마닐라 필리핀 아레나에서 개최된 '2023 AAA'에서 대상 부문에 해당하는 '올해의 가수'와 '올해의 노래'를 비롯하여 '페뷸러스', '베스트 초이스', '아시아 셀러브리티', '핫트렌드' 등 6개의 트로피를 품에 안았다. 이는 해당 시상식 역대 최다관왕의 영예. 앞서 뉴진스는 데뷔 첫해였던 지난 2022년 '올해의 퍼포먼스'를 수상한 바 있기에 2년 연속 대상의 기록이기도 하다.
사진 / 어도어

사진 / 어도어

뉴진스는 '올해의 가수'를 수상하고 "가장 먼저 생각나는 사람은 역시 버니즈(Bunnies.팬덤명)다. 우리가 처음 데뷔했을 때부터 지금까지 항상 옆에서 응원해 주고 힘이 돼 주어 감사하다. 항상 서로에게 힘이 돼 주고 좋은 말 많이 해 준 멤버들에게도 정말 고맙다. 이렇게 큰 상을 받은 만큼 앞으로도 더 좋은 음악과 무대로 보답할 수 있는 뉴진스가 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올해의 노래' 트로피를 받고는 "올해가 토끼의 해인데, 2023년을 시작할 때 버니즈에게 '올해를 뉴진스의 해로 만들고 싶다'고 이야기했다. 올해 감사하게도 버니즈 앞에서 무대를 할 기회가 많았고, 올 한 해 늘 함께였기 때문에 그런 의미에서 '뉴진스의 해'였다고 생각한다. 많은 분이 우리의 노래를 듣고 많이 웃고 위로받을 수 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이날 뉴진스는  'OMG', 'ETA', 'Super Shy' 무대를 선보였고, 현지 관객들은 떼창으로 화답했다.
사진 / 어도어

사진 / 어도어

뉴진스는 올해 개최된 '2023 MMA'(멜론 뮤직 어워드)에서 '올해의 아티스트'와 '올해의 베스트송(Ditto)'을 포함해 TOP10, 밀리언스 TOP10, 베스트 그룹 여자 부문을 수상하며 5관왕, '2023 MAMA AWARDS'에서 '아티스트 오브 더 이어', '송 오브 더 이어(Ditto)'를 비롯하여 여자 그룹상, 베스트 댄스 퍼포먼스 여자그룹 상으로 4관왕에 올랐다.
 
이밖에도 해외에서 '2023 빌보드 뮤직 어워드' Top Global K-Pop Artist, '일본 레코드 대상' 우수작품상과 특별상, 'MTV 비디오 뮤직 어워즈 재팬 2023' 베스트 버즈 어워드 등을 수상하기도 했다.
사진 / 어도어

사진 / 어도어

이에 여전히 아직 남아있는 올해의 연말 시상식에서 뉴진스가 몇 개의 트로피를 더 추가할 수 있을지, 또한 '뉴진스의 해'로 쐐기를 박을 수 있을지 많은 이의 관심이 쏠리게 됐다.
 

Credit

  • 프리랜스 에디터 / 박현민
  • 사진 / 어도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