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STYLE

"아미, 소리 질러!"..BTS, 2025년 이후 완전체로 함께!

방탄소년단, 빅히트와 2nd 재계약→10억원 기부!

프로필 by BAZAAR 2023.09.20
BTS / 빅히트 뮤직

BTS / 빅히트 뮤직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2025년 이후에도 완전체로 하이브(빅히트 뮤직)와 함께 하게 됐다. BTS 멤버 전원(RM, 진, 슈가, 제이홉, 지민, 뷔, 정국)이 빅히트뮤직과 두 번째 재계약을 체결한 것!
 

BTS가 새로 쓴 K팝의 역사!

BTS / Getty Images

BTS / Getty Images

방탄소년단은 하이브의 전신인 빅히트 엔터테인먼트에서 지난 2013년 데뷔했다. 이후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최정상 아티스트로 거듭나 전 세계적인 열풍을 불러왔다. 미국 빌보드와 영국 오피셜 차트, 일본 오리콘, 아이튠즈, 스포티파이, 애플뮤직 등 세계 유수의 차트 정상에 올랐다.
 
그래미 어워드, 아메리칸 뮤직 어워드, 빌보드 뮤직 어워드 등 미국의 3대 음악 시상식에서 모두 공연하는 진기록을 수립하기도 했다. 2021년 '제63회 그래미 어워드'에서 한국 대중 가수 최초로 후보에 오르며 단독 무대를 펼쳤고, 2023년까지 3년 연속 수상 후보에 노미네이트됐다. '2021 아메리칸 뮤직 어워드'에서는 대상 격인 '올해의 아티스트상'을 수상한 바 있다.
 
전 세계 초대형 스타디움을 순회하며 개최한 투어는 글로벌 아티스트로서의 입지를 더욱 확고히 했다. UN 연설과 '러브 마이셀프' 캠페인 등을 통해 선한 영향력을 발휘하기도 했다.
 

BTS #챕터2 #재계약 #2025년

사진 / 빅히트 뮤직

사진 / 빅히트 뮤직

2022년부터는 단체 활동과 개인 활동을 병행하는 활동 2막(챕터 2)에 돌입했다. 개인 활동을 통해 발매한 앨범 및 음원들 역시 빌보드를 비롯한 글로벌 차트를 석권하며 남다른 존재감을 뽐냈다. 데뷔 10주년을 맞은 지난 6월 17일에는 서울 전역에서 '2023 BTS 페스타'를 개최, 글로벌 팬들의 성원에 보답하기도 했다.
 
빅히트 뮤직은 방탄소년단과 전속계약을 체결한다는 내용의 이사회 결의를 20일 단행했다. 빅히트 뮤직은 일부 멤버의 병역 이행 상황을 고려해 개별·순차적으로 계약을 체결할 예정이다. 현재 군 복무 중인 멤버는 새로운 전속계약 기간이 시작되는 2025년에는 병역 의무를 마친 상태가 된다.
 
재계약 체결을 계기로 2025년으로 희망하고 있는 방탄소년단의 완전체 활동을 함께할 수 있게 됐다. 하이브와 빅히트 뮤직은 방탄소년단의 위상이 더욱 강화될 수 있도록 가능한 모든 지원을 다할 것 -BTS 소속사 하이브
사진 / 빅히트 뮤직

사진 / 빅히트 뮤직

한편, 빅히트 뮤직은 방탄소년단과 팬덤 아미(ARMY)에 대한 감사의 의미로 유니세프한국위원회에 10억원을 기부하기로 결정했다. 2017년 11월 방탄소년단과 함께 시작한 '러브 마이셀프' 캠페인을 통해서다.
 

Credit

  • 프리랜스 에디터 / 박현민
  • 사진 / 빅히트뮤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