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랫동안 당신을 기다렸습니다〉 정상훈
」 ENA 드라마 〈오랫동안 당신을 기다렸습니다〉 스틸
예능 〈SNL코리아〉가 tvN에서 방영하던 시절의 시즌6 때 '양꼬치엔칭따오'라는 캐릭터로 등장해 인지도를 확 올렸던 정상훈은, 이미 뮤지컬계에서 내공이 쌓인 배우였다. 여전히 〈SNL코리아〉 크루로 활약하고 있는 그는, 다양한 TV드라마에도 출연하며 눈길을 끌었던 터. 지난해 이준기가 주연한 〈어게인 마이 라이프〉, 올해는 ENA 드라마 〈오랫동안 당신을 기다렸습니다〉에서 핵심적인 용의자로 등장해 종영까지 강한 인상을 남겼다. 오는 9월 25일 첫방을 앞둔 tvN 드라마 〈반짝이는 워터멜론〉에도 출연을 예고했다.
개그맨으로 데뷔했으나 배우로 전향한 정이랑도, 쿠팡플레이 〈SNL코리아 이부트〉 크루와 드라마 속 연기자로서의 역할을 병행하고 있다. 현재 한지민과 이민기가 주연 활약중인 JTBC 드라마 〈힙하게〉에서 바람기 많은 남편을 둔 형사 '나미란'으로 출연하고 있다.
tvN에서 쿠팡플레이로 플랫폼을 옮겨 '리부트'된 〈SNL코리아〉에서 '인턴기자 주기자'로 출연해 시즌을 대표하는 얼굴이 됐다. 이미 웹드라마 〈일진에게 찍혔을 때〉 안유나 역으로 알려졌으나, ENA의 입지를 다진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에 우영우(박은빈)의 친구 '동그라미' 역으로 등장해 배우로서의 대중적 입지를 탄탄하게 쌓아 올렸다. 이후 tvN 〈연예인 매니저로 살아남기〉에서 주연 '소현주' 역을 소화하기도 했다.
「 〈마당이 있는 집〉 & 〈악귀〉 윤가이
」 〈SNL코리아 리부트〉 시즌4의 새로운 크루로 합류한 윤가이 역시 배우다. 서울예술대학교 출신, 대학내일 표지모델 경력도 있다. 올해 화제가 됐던 작품 ENA 드라마 〈마당이 있는 집〉에서 사건의 핵심적 인물 '이수민' 역으로 등장했다. 또한 김태리 주연의 〈악귀〉에서도 할머니의 죽을 딸 '정희'로 출연해 짧은 분량임에도 불구하고 심금을 울리는 역할을 소화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