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LEBRITY

현재 방영중인 드라마 속 '연기돌' 모음.Zip

2PM 준호부터 인피니트 엘..'믿보배'로 거듭난 '연기돌'

프로필 by BAZAAR 2023.07.08

2PM 이준호 & 소녀시대 윤아 <킹더랜드>

사진 / JTBC

사진 / JTBC

2008년 데뷔한 그룹 2PM, 그보다 1년 앞선 2007년 데뷔한 소녀시대. 시대를 풍미했던 두 아이돌 그룹의 멤버 이준호와 임윤아는 2023년 방영 중인 JTBC 토일드라마 <킹더랜드>에서 '구원'과 '천사랑' 역으로 연기 호흡을 맞추고 있다. 이준호는 <옷소매 붉은 끝동>, 임윤아는 <빅마우스>로 전작에서도 큰 사랑을 받았던 터. 핫한 두 사람의 만남은 큰 시너지가 되어 <킹더랜드> 시청률을 6회 만에 12%로 끌어올리며, 관심을 집중시키고 있다.
 

인피니트 엘 & 이성열 <넘버스 : 빌딩숲의 감시자들>

MBC 금토드라마 <넘버스> 스틸

MBC 금토드라마 <넘버스> 스틸

칼군무로 잘 알려진 2010년 데뷔 그룹 인피니트의 팬이라면 MBC 금토드라마 <넘버스 : 빌딩숲의 감시자들>이 무척 반가울 수밖에 없다. 인피니트 멤버 김명수(아이돌 활동명 : 엘)와 이성열이 동반 출연하고 있기 때문이다. 드라마 <미스 함무라비>, <단, 하나의 사랑> 등 이미 오래 전부터 주연 배우로서 입지를 탄탄히 다졌던 김명수가 고졸 출신 회계사 '장호우'로 극을 이끌고 있다.
 

걸스데이 박소진 <이로운 사기>

tvN 월화드라마 <이로운 사기> 스틸

tvN 월화드라마 <이로운 사기> 스틸

인피니트와 같은 해 데뷔한 걸스데이는 혜리, 민아, 유라, 그리고 소진까지 모두 배우로서 꾸준히 활동하고 있다. 특히 박소진은 <별똥별> 조기쁨, <환혼> 주월, <보라! 데보라> 이유정, <이로운 사기> 모재인까지 안정적인 연기를 펼치며 배우로서 제2의 인생을 제대로 펼치고 있다. 자연스러운 생활 연기로, 드라마 제작진들 사이에서도 '믿고 맡기는 배우'로 자리매김했다.
 

2PM 옥택연 <가슴이 뛴다>

KBS2 월화드라마 <가슴이 뛴다> 캐릭터 포스터

KBS2 월화드라마 <가슴이 뛴다> 캐릭터 포스터

그룹 2PM 준호가 토일을 책임진다면, 2PM 택연은 월화를 맡고 있다. 옥택연은 KBS 2TV 월화드라마 <가슴이 뛴다>에서 뱀파이어 선우혈 캐릭터를 맡아 활약 중이다. 앞서 <싸우자 귀신아>, <구해줘>, <빈센조>, <블라인드> 등에 꾸준하게 출연하며 자신만의 연기 스타일을 구축해 선보이는 중. 선과 악, '빙구미'와 진지함을 오가는 것이 자유롭다.
 

Credit

  • 프리랜스 에디터 / 박현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