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집 댕댕이도 갈 수 있는 해수욕장은 어디? || 하퍼스 바자 코리아 (Harper's BAZAAR Korea)
Lifestyle

우리집 댕댕이도 갈 수 있는 해수욕장은 어디?

이번 여름휴가는 우리 댕댕이도 함께

BAZAAR BY BAZAAR 2023.06.27
사진 / 거제시

사진 / 거제시

거제 명사해수욕장

국내 반려동물 가구 1000만 시대지만, 이들과 여름 휴가를 가려면 제한이 너무 많은 게 현실. 그런 고민을 덜어주기 위해 전국 최초 반려동물 전용 공공해수욕장이 거제시 남부면에 개장했다고. 명사해수욕장 중앙 화장실을 기준으로 봤을 때 왼쪽 백사장이 댕수욕장 구역. 면적은 무려 농구장 10개를 합친 4200㎡ 크기다.  
 
일단 입수를 하기 위해서는 구명조끼는 필수. 백사장 내에서도 목줄을 꼭 착용해야 한다. 이 구역에는 강아지·고양이 전용 샤워장, 파라솔, 몽골텐트 같은 편의시설도 마련했다. 특히 샤워장에는 대형 선풍기와 드라이룸까지 갖춰 우리 댕댕이 감기 걸릴 걱정도 없을 듯.
 
재밌는 점은 '간식 교환소'에 반려동물 분변을 봉투에 담아 내면 간식을 받을 수 있다는 거. '내가 머문 자리는 내가 정리한다'는 휴양지 에티켓을 유도하기 위한 아이디어라고. 거제 댕수욕장은 7월 1일부터 8월 20일까지 운영된다.
 

강릉 안목 & 남항진 해수욕장

강릉에도 올여름 반려견 전용 물놀이 스팟이 두 곳이나 생겼다. 커피 거리로 알려진 안목 해수욕장과 남항진 해수욕장. 안목 해수욕장은 반려견의 바다 입수는 안되지만, 백사장 한편에 전용 풀장을 마련했다. 사전 예약제로 운영될 예정이다.
 
강릉항 남쪽의 남항진 해수욕장에서는 바다 입수도 허용된다. 백사장 안전 울타리 외에 바다에도 오염 방지 그물을 설치할 예정이라고. 안목해수욕장과 달리 사전 예약 없이 현장에서 입장이 가능하며, 두 곳 모두 7월 7일부터 8월 20일까지 입장료 없이 이용할 수 있다.
팝업 닫기

로그인

가입한 '개인 이메일 아이디' 혹은 가입 시 사용한
'카카오톡,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개인 이메일'로 로그인하기

OR

SNS 계정으로 허스트중앙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아니신가요? SIGN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