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은희 작가×김태리 <악귀>가 특별한 이유 || 하퍼스 바자 코리아 (Harper's BAZAAR Korea)
Celebrity

김은희 작가×김태리 <악귀>가 특별한 이유

<지리산>은 잊어라! 김은희 작가의 기대작 <악귀> 온다

BAZAAR BY BAZAAR 2023.06.09
사진 / SBS

사진 / SBS

김은희 작가의 신작이자, 김태리 배우가 주연하는 〈악귀〉가 온다. 〈악귀〉는 현재 방영중인 〈낭만닥터 김사부3〉 후속작으로 오는 23일 시작하는 SBS 금토드라마.
 
호러와 오컬트, 좀처럼 지상파에서 선보이지 않던 작품이라는 점과 더불어 연기파 배우 오정세와 웨이브 오리지널 〈약한 영웅〉으로 연기 호평을 받은 신예 홍경이김태리와 주연 호흡을 맞춘다는 것으로 기대치는 높다. 하지만 이번 〈악귀〉가 여느 때보다 더 특별한 이유는 또 있다.
 

김태리 데뷔 첫 지상파 드라마!

사진 / SBS

사진 / SBS

배우 김태리를 대중에게 각인시킨 작품은 박찬욱 감독의 영화 〈아가씨〉다. 이후 〈1987〉을 비롯해 〈리틀 포레스트〉, 〈승리호〉, 〈외계+인〉 등 다양한 영화에 출연하며 눈길을 끌었다.
 
드라마 출연은 영화보다 그 수가 적다. 특별출연인 〈안투라지〉를 제외하면 곧장 주연을 맡아 〈미스터 선샤인〉, 〈스물다섯 스물하나〉에서 인상적인 활약을 보여줬다. 두 작품 모두 tvN 방영작. 때문에 이번 〈악귀〉는 김태리 배우기 데뷔하고 처음으로 도전하는 지상파 주연작이 된다. OTT의 범람으로 지상파와 비지상파의 경계는 사실상 사라졌지만, 그래도 〈악귀〉가 김태리 배우의 첫 도전으로 더 큰 관심을 받게 된 것은 사실이다.
 

〈지리산〉 이후 김은희 작가 설욕전!

사진 / SBS

사진 / SBS

김은희 작가는 드라마 〈싸인〉, 〈유령〉, 〈쓰리 데이즈〉를 거쳐 〈시그널〉로 스타 작가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했다. 넷플릭스 시리즈 〈킹덤〉 시즌1~2, 〈킹덤: 아신전〉 역시 K-좀비와 사극 결합으로 글로벌 주목을 이끌어냈다. 하지만 2021년 방영된 tvN 〈지리산〉이 전지현과 주지훈의 출연에도 불구하고 기대에 부응하지 못하는 결과를 만들며 위기를 맞았다.
 
이에 김태리와 독특한 소재를 앞세운 〈악귀〉로, 앞선 〈지리산〉의 설욕전을 이뤄낼 수 있을지가 초미의 관심사다. 총 12부작으로 오는 6월 23일 첫 방송 예정. 국내에서는 웨이브와 디즈니플러스를 통해서 시청이 가능하다.
 
팝업 닫기

로그인

가입한 '개인 이메일 아이디' 혹은 가입 시 사용한
'카카오톡,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개인 이메일'로 로그인하기

OR

SNS 계정으로 허스트중앙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아니신가요? SIGN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