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형식부터 려운·우도환까지..'사극 미모' 골라보는 맛 || 하퍼스 바자 코리아 (Harper's BAZAAR Korea)
Art&Culture

박형식부터 려운·우도환까지..'사극 미모' 골라보는 맛

다양한 사극+꽃미모 가득에 시청자 눈호강!

BAZAAR BY BAZAAR 2023.03.24
현재 방영중인 드라마 〈청춘월담〉과 〈꽃선비 열애사〉, 그리고 이번 달 말에 새롭게 선보일 〈조선변호사〉까지, 안방극장 K-사극들 속 '꽃미모'를 살펴보자.
 

왕세자인데 천재..〈청춘월담〉 박형식

tvN 드라마 〈청춘월담〉 스틸

tvN 드라마 〈청춘월담〉 스틸

더 이상 설명이 필요 없는 교과서 미남, 배우 박형식은 tvN 월화드라마 〈청춘월담〉에서 '이환' 역할로 활약을 펼치고 있다. 저주를 받은 왕세자라는 독특한 설정의 스타트를 성공적으로 끊고, 이후 진실을 파헤치기 위해 살인 누명을 쓴 민재이(전소니)와 의기투합했다. 안방극장의 미남 왕세자 계보를 고스란히 넘겨받았고, 여기에 한 번 본 것은 모조리 다 기억하는 괴물 같은 기억력까지 소유하고 있어, 세계관 속에서 사실상 '넘사벽' 캐릭터다. 지난 2016~2017년 방영됐던 〈화랑〉 삼맥종 역 이후 6년 만에 만난 사극 속 박형식이 그저 반갑다.
 

다양한 '꽃선비' 즐비.. 려운·강훈·정건주

SBS 드라마 〈꽃선비 열애사〉 스틸

SBS 드라마 〈꽃선비 열애사〉 스틸

사극의 '꽃미모'라면 이 작품도 빠뜨릴 수 없다. SBS 월화드라마 〈꽃선비 열애사〉에는 려운(강산 역), 강훈(김시열 역), 정건주(정유하 역)까지 다양한 매력의 훈남 배우들이 하숙생으로 줄줄이 등장해 보는 맛을 더했다. 특히 〈더 글로리〉 연진이 아역으로 제대로 눈도장을 찍은 신예은 배우가 이들이 묵는 이화원 주인으로 호흡한다. 분명 배경은 사극이지만, 사실상 미스터리와 로맨스를 버무린 청춘극에 가까워 흥미를 유발한다. 〈청춘월담〉이 오후 8시 50분 방영이고, 〈꽃선비 열애사〉는 오후 10시 방영이라서 동시간대 경쟁이 아닌 순차 시청이 가능한 작품들이다.(다행)
 

전역하고 사극 컴백! '조선변호사' 우도환

MBC 드라마 〈조선변호사〉 스틸

MBC 드라마 〈조선변호사〉 스틸

MBC 새 금토드라마 〈조선변호사〉는 아직 베일을 다 벗지 않았다. 첫 방송이 3월 31일이라서, 포스터, 스틸, 예고편 등이 순차적으로 공개되고 있는 상태다. 대한민국 남자로서 국방의 의무를 마치고 돌아온 배우 우도환의 컴백작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타이틀롤이기도 한 우도환은 극 중 조선시대 트러블메이커 변호사 '강한수'로 분한다. 배우 '김지연'으로 활동하는 그룹 우주소녀 보나, 배우 '차학연'으로 활동하는 그룹 빅스의 엔(N)과 호흡한다.
팝업 닫기

로그인

가입한 '개인 이메일 아이디' 혹은 가입 시 사용한
'카카오톡,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개인 이메일'로 로그인하기

OR

SNS 계정으로 허스트중앙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아니신가요? SIGN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