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효리가 알려주는 이동 봉사 #캐나다체크인 || 하퍼스 바자 코리아 (Harper's BAZAAR Korea)
Celebrity

이효리가 알려주는 이동 봉사 #캐나다체크인

유기견 해외 이동 봉사, 누구나 할 수 있다!

BAZAAR BY BAZAAR 2022.12.26
이효리가 해외로 입양 보낸 유기견을 다시 만나러 가는 모습을 담은 〈캐나다 체크인〉이 드디어 공개됐다. 첫 방송에는 이효리의 유기견 해외 이동 봉사 과정 또한 자세히 다뤄져 이동 봉사에 대한 관심을 불러일으켰다.
 
사진 〈캐나다 체크인〉 인스타그램 @canada_check_in
유기견과 함께 해외로 가는 이유
 
유기견 해외 이동 봉사는 해외로 입양이 결정된 유기견이 입양자와 만날 수 있도록 봉사자가 유기견과 함께 비행기를 타는 것이다. 구조된 믹스견이나 대형견은 국내 입양처를 찾기 어려운 것이 현실. 해외 입양처를 구했다고 해도 개들만 비행기에 태워 해외로 보낸다면 만만치 않은 운송 비용이 든다. 그러나 탑승객의 위탁 수화물로 반려동물을 운송한다면, 비용이 절반 이상 줄어든다.
 
유기견 해외 이동 봉사를 하는 방법
 
인스타그램 같은 SNS에서 ‘해외 이동 봉사’를 검색하면 여러 동물권단체에서 해외 이동 봉사자를 구하는 게시물을 찾을 수 있으며, 이를 통해 해외 이동 봉사를 신청할 수 있다. 이동에 드는 비용은 해외 입양 지원 단체나 해외 입양처에서 부담하며, 반려동물 탑승에 필요한 서류 또한 단체에서 준비하기 때문에 봉사자가 준비해야 할 것은 크게 없다. 출국 전 30분, 도착 후 30분, 약 1시간 정도의 시간을 들이면, 유기견에게 새로운 세상을 선물할 수 있다. 다만, 이동 봉사는 국적기로만 가능하며, 출국 2~3주 전 미리 신청해야만 한다.
 
〈캐나다 체크인〉에 소개된 해외 이동 봉사 

Keyword

Credit

    프리랜스 에디터/어거스트
    사진/<캐나다 체크인> 인스타그램 @canada_check_in
팝업 닫기

로그인

가입한 '개인 이메일 아이디' 혹은 가입 시 사용한
'카카오톡,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개인 이메일'로 로그인하기

OR

SNS 계정으로 허스트중앙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아니신가요? SIGN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