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라 강지영, 니콜은 이렇게 살뺐다! || 하퍼스 바자 코리아 (Harper's BAZAAR Korea)
Beauty

카라 강지영, 니콜은 이렇게 살뺐다!

아이돌 기강 꽉 잡으러 돌아온 카라의 다이어트법

BAZAAR BY BAZAAR 2022.12.23
7년만에 완전체로 돌아온 카라! 음원 차트와 음악방송 1위를 싹쓸이한 새 타이틀곡 when i move는 빌보드가 선정한 올해 최고의 k-pop에 이름을 올릴 정도로 완성도 높다. 원조 한류 아이돌 답게 일본에서도 벌써부터 러브콜이 쇄도하고 있다고. 7년만에 만나도 더 예뻐진 카라의 다이어트 비법을 모아봤다.

 

선명한 복근, 강지영의 관리법

 일본 활동을 앞두고 더 꽉 짜인 바디 라인을 위해 필라테스와 자이로토닉에 매진하는 강지영. 자이로토닉은 루마니아의 무용수가 물리치료사인 동생과 함께 개발한 운동으로 잦은 부상에 시달리는 몸을 재활하기 위해 만들었다. 
 
@강지영 인스타그램

@강지영 인스타그램

근육을 키우는 것보다 신체의 탄력을 키우고 틀어진 곳을 교정하며 유연성을 높여준다. 손예진도 사랑하는 운동으로 유명. 특히 필라테스와 다른 점은 몸을 회전시키는 동작 위주로 구성돼 척추의 회전과 분절을 활용해 다각도로 움직이는 동작이 많다.
 
@강지영 인스타그램

@강지영 인스타그램

공기통 없이 오리발만으로 물 속을 헤엄치는 프리다이빙도 즐긴다. 무호흡 다이빙이나 스킨 다이빙이라고도 하는데,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심폐 기능을 향상시키는 효과가 있다. 폐용량과 폐활량을 늘리고 폐 근육의 유연성을 높인다. 더불어 물 속에서 하는 운동인만큼 칼로리 소모도 활발해 다이어트 효과도 톡톡하다.
 

마름 탄탄 니콜의 관리법

니콜 역시 뚜렷한 복근과 탄탄한 몸으로 유명한데, 무려 필라테스 10년차. 니콜은 소문난 주당이라 술마시기 위해 운동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 숨쉴 때마다 솔 냄새가 너무 많이 나서 운동하다 쫓겨난 적도 있다고. 본인 입으로도 ‘술만 안 마셨으면 얼마나 더 예쁘고 운동을 잘 했을까’하고 말할 정도. 하지만 일주일에 세 번은 필라테스를 꼬박꼬박 다니고 있는 덕분에 술을 좋아함에도 불구하고 살이 찌지 않는 몸매를 유지하고 있다.
 
플라잉요가도 빼놓을 수 없는데, 보기에는 우아하지만 실제로 해보면 비명이 절로 나오는 고강도 운동. 해먹에 지지해 매달리거나 몸을 뒤집음으로써 뭉친 관절과 근육을 풀어주고 혈액을 순환시킨다. 기본 스트레칭도 해먹 위에 매달리면 중력과 몸무게를 활용해 더 시원하게 이완할 수 있다.
 
PT까지 섭렵한 니콜. 보통은 힙업이나 코어, 등 운동처럼 전체적인 태 중에서도 특히 뒤태를 잡는 운동에 주력한다. 유산소 운동은 기본적으로 해야 하지만 유산소운동을 하면서 허벅지 앞쪽 근육을 자동적으로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뒷면 운동에 주력해서 아름다운 등과 힙 라인을 유지하고 밸런스를 잡기 위해 노력한다. 
팝업 닫기

로그인

가입한 '개인 이메일 아이디' 혹은 가입 시 사용한
'카카오톡,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개인 이메일'로 로그인하기

OR

SNS 계정으로 허스트중앙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아니신가요? SIGN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