덮밥 먹으면 덥다? 성시경이 강추하는 #덮밥레시피 || 하퍼스 바자 코리아 (Harper's BAZAAR Korea)
Lifestyle

덮밥 먹으면 덥다? 성시경이 강추하는 #덮밥레시피

라면 보다 쉽다! 든든하게 한 끼 해결하는 초간단 덮밥 레시피.

BAZAAR BY BAZAAR 2022.11.30
윤기 차르르 닭고기 덮밥 By 성시경
성시경표 특제 소스로 맛을 낸 닭고기 덮밥. 이 레시피의 핵심은 소스라, 닭고기 대신 돼지고기나 두부 등으로 얼마든지 변형 가능하다. 만드는 과정에서 어려운 건 없는데, 각각의 재료를 차례로 볶는 게 포인트다. 귀찮다면 원팬으로 해결해도 되지만, 요리는 공을 들이면 들인 만큼 맛이 좋다는 게 성시경의 조언!  
 
재료
닭고기, 덮밥 소스(간장 1 스푼 반, 굴소스 1 스푼 반, 다진 생강 1스푼, 설탕 1 스푼, 소홍주(혹인 청주) 2 스푼, 백후추(생략 가능) 약간, 물 3 스푼), 계란, 꽈리고추, 대파  
 
만드는 법
1. 대파와 꽈리고추는 적당한 크기로 자른다.  
2. 기름을 두른 팬에 대파를 볶는다.
3. 볶은 대파는 그릇에 옮겨 담고 2의 팬에 꽈리고추를 볶는다.
4. 기름을 두른 팬에 닭고기를 굽는다. *껍질 면을 바닥으로 놓고 구울 것.
5. 닭고기가 어느 정도 익으면 먹기 좋은 크기로 자른 뒤 미리 볶은 꽈리고추와 대파, 소스를 넣고 졸이듯 볶는다. *고기에 소스가 잘 베일 수 있도록 약불에서 천천히 졸일 것.  
6. 닭고기가 다 익으면 마무리로 참기름을 살짝 두른다.
7. 완성 그릇에 밥, 덮밥 소스, 계란을 차례로 올리고 통깨를 뿌려 마무리한다.  
 
딱 10분 컷! 일본식 계란 덮밥 By 류수영
허기질 때 빠르게 한끼 해결하기 좋은 덮밥 레시피다. 예능 〈펀스토랑〉에서 하루 종일 굶은 강남을 위해 류수영이 10분 만에 만든 초간단 요리인데, 일식당 메뉴 못지않은 훌륭한 맛을 선사한다. 계란과 양파, 약간의 소스만으로 만들었다는 게 믿기지 않을 정도로 풍부한 감칠맛이 일품! 별다른 반찬이 필요 없을 정도다.  
 
재료
계란 2개, 양파 1개, 소금 약간, 소스 재료(물 1컵, 간장 1스푼, 참치액 1스푼, 설탕 반 스푼)
 
만드는 법
1. 양파는 잘게 썬다.  
2. 팬에 식용유를 넉넉하게 두른 뒤 썰어놓은 양파를 넣고 볶는다.
3. 2에 소금 약간과 소스 재료를 넣고 끓인다.
4. 3에 계란 물을 풀어 넣고 뚜껑을 닫아 1분간 익힌다.
5. 그릇에 밥을 담고 계란 소스를 얹으면 완성.  
라면보다 쉬운 고추장참치덮밥 By 우리의식탁 W TABLE
라면은 이제 그만! '요알못' 자취생도 따라할 수 있는 초간단 레시피다. 구하기 쉬운 참치 통조림과 김치, 약간의 기본 소스만 있으면 집밥 스타일의 덮밥을 완성할 수 있다. 기호에 따라 쪽파나 김가루를 첨가해도 좋고, 깻잎이나 상추 등 야채를 곁들여 쌈밥으로 응용해도 굿!  
 
재료
참치캔 1개, 잘게 썬 김치 반 컵, 대파 반 개, 밥 1공기, 계란 1개, 통깨 약간, 참기름 약간, 식용유 약간, 다진 쪽파 반 큰술, 양념 재료(고추장 반 스푼, 고춧가루 1 티스푼, 간장 반 스푼, 다진 마늘 반 스푼, 설탕 1 티스푼, 물엿 반 스푼, 후춧가루 약간
 
만드는 법
1. 대파는 송송 썰어 준비한다.
2. 볼에 양념 재료를 모두 넣고 섞는다.
3. 기름을 두른 팬에 대파를 넣어 볶다가 김치와 기름을 뺀 참치, 양념장을 넣어 볶는다.
4. 3의 물기가 사라지고 소스가 졸여지면 불을 끈 뒤 참기름을 두른다.
5. 달군 팬에 계란 프라이를 만든다.
6. 그릇에 밥을 담고 고추장 참치볶음과 달걀 프라이, 통깨, 쪽파를 뿌리면 완성.
 
 
 
팝업 닫기

로그인

가입한 '개인 이메일 아이디' 혹은 가입 시 사용한
'카카오톡,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개인 이메일'로 로그인하기

OR

SNS 계정으로 허스트중앙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아니신가요? SIGN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