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이버가 고민인 골프 초보가 꼭 봐야 하는 유튜브는 무엇? || 하퍼스 바자 코리아 (Harper's BAZAAR Korea)
Lifestyle

드라이버가 고민인 골프 초보가 꼭 봐야 하는 유튜브는 무엇?

훅과 슬라이스가 고쳐지는 무료 골프 레슨, 어디서 봐?

BAZAAR BY BAZAAR 2022.10.13
최근 골프를 즐기는 이들이 많아지고 연령대는 낮아지며, 골프 레슨을 다루는 유튜브 또한 기하급수적으로 많아졌다. 전문 프로의 레슨을 받는 게 가장 빠르고 정확한 길이지만, 유튜브 레슨을 통해 경제적인 부담과 골프 연습장을 찾아야 하는 번거로움 등을 줄일 수 있어 ‘골프 독학’을 하는 이들도 다수인 것. 이에 특히 다루기 어려운 '드라이버'가 고민인 골프 초보자들이 꼭 한 번쯤은 봐야 하는 유튜브를 소개한다. 골프의 기본기를 익힐 수 있고, 고민되는 부분을 쉽게 다뤄준 유튜브 영상을 모은 것. 요즘 골프에 빠진 에디터도 아래 영상들을 보고 공부 중! 단, 다양한 채널을 탐독하기보다 내 스윙의 문제를 파악한 뒤, 잘 맞는다고 생각하는 프로의 채널을 꾸준하게 보길 추천한다.
 
오지인TV 
라이브 한 레슨이지만 꿀팁이 가득하기로 소문난 〈오지인TV〉. 변장군 프로가 아마추어에게 골프의 원리를 알려주는 귀하디 귀한 영상이 가득하다. ‘이게 정답입니다’가 아닌 이 동작이 어디에 영향을 주고 어떤 결과를 만들어내는지 이해시키고, ‘느낌적인 느낌’을 강조해 나의 긴가민가한 스윙에 확신을 준다. 실제 필드에 나갔을 때 겪게 되는 빨라지는 리듬, 나만의 템포를 찾는 데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 드라이버 편인 아래 영상을 본 뒤, 나머지 영상도 정주행 해보자. 머지않아 달라진 스윙을 느낄 수 있을 것.
 
닥치고 스윙
16만 명이 넘는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는 김준년 프로의 유튜브 채널 〈닥치고스윙〉. 초보 골퍼는 물론, 중급자, 상급자 골퍼까지 볼 수 있는 레슨이 약 630개의 동영상으로 준비되어 있다. 골프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한 그만의 빛나는 아이디어들이 영상 곳곳에 묻어난다. 특히 스윙 시 신체의 움직임을 볼 수 있게 인체 구조대로 뼈다귀가 프린트된 보디 수트를 입고 레슨을 진행하는 영상이 압권. 그만의 신박한 방식에 재치 있는 입담이 더해지며 115만 뷰를 기록하기도. 미스샷이 나는 이유와 교정해야 하는 부분을 한눈에 볼 수 있다. 그야말로 ‘뼈 때리는 레슨’이 궁금하다면 아래 영상으로 확인해 보자.
 
ER 골프
골프 초보자들의 머리를 탁 치게 만드는 이정웅 프로의 레슨. 아마추어들의 성장과정을 디테일하게 들여다보고 캐치한 뒤 공감대를 형성해, 직접 시범을 보이고, 해결 방안과 연습 법까지 제시해 주는 게 특징이다. 훅과 슬라이스부터 어드레스, 비거리까지. 종합적인 드라이버 스킬을 터득하고 싶다면 영상을 두 번, 세 번 반복해서 보고 연습할 것. 
팝업 닫기

로그인

가입한 '개인 이메일 아이디' 혹은 가입 시 사용한
'카카오톡,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개인 이메일'로 로그인하기

OR

SNS 계정으로 허스트중앙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아니신가요? SIGN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