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다쓰레기 줍고, 상품권도 받는 방법은? #해치움캠페인 || 하퍼스 바자 코리아 (Harper's BAZAAR Korea)
Lifestyle

바다쓰레기 줍고, 상품권도 받는 방법은? #해치움캠페인

해변가에서 쓰레기 주워오면 5천원 드려요!

BAZAAR BY BAZAAR 2022.09.15
사진 / Gettyimages

사진 / Gettyimages

집중호우와 태풍으로 인해 밀려오는 폐기물 등, 연간 평균 14.5만 톤의 해양 쓰레기가 발생한다. 다양한 멸종위기종이 서식하는 국립공원 해양생태계를 위협할 만큼 어마어마한 양이 발생하는 것! 이에 국립공원공단은 탐방객들이 환경 개선 활동에 자발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를 마련했다. 바로 해(海)치움 캠페인! 올 8월부터 시작한 이 캠페인은 12월까지 진행될 예정이라고.
 
해치움 캠페인이란?
국립공원에서 제공하는 수거용 친환경 봉투에 쓰레기를 수거해오면 5천원 상당의 지역 상품권 등의 혜택을 주는 '해양 쓰레기 수거보상제도' 캠페인으로 누구나 환경 개선 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 
 
참여 방법은?
한려해상국립공원과 태안해안국립공원에서 진행되며, 이곳을 방문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현장, 온라인을 통해 참여 가능하다. 각 국립공원별 선착순 1500명까지 운영한다. 
 
● 한려해상국립공원의 학동 해변과 신선대 해변에서 수거용 친환경 봉투와 장갑을 수령, 봉투 가득 쓰레기를 채우면 5천원 상당의 상품권을 받을 수 있다.  
● 태안해안국립공원 기지포 해변 탐방 안내센터에 비치된 친환경 봉투에 해양 쓰레기를 수거한 후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인증사진을 업로드, 국립공원사무소에 확인을 요청하면 모바일 상품권을 제공한다. 
 
 
 
 
 
팝업 닫기

로그인

가입한 '개인 이메일 아이디' 혹은 가입 시 사용한
'카카오톡,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개인 이메일'로 로그인하기

OR

SNS 계정으로 허스트중앙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아니신가요? SIGN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