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덕'을 유발하는 9월의 hot 신상드라마 8 || 하퍼스 바자 코리아 (Harper's BAZAAR Korea)
Art&Culture

'입덕'을 유발하는 9월의 hot 신상드라마 8

김고은부터 남궁민까지.. 취향대로 골라 보는 재미!

BAZAAR BY BAZAAR 2022.09.06
사진 / 각 드라마 포스터

사진 / 각 드라마 포스터

#1. 〈작은 아씨들〉

편성 tvN 22.09.03~ 토일 밤 09:10
출연 김고은 남지현 박지후 위하준 엄지원 엄기준 강훈
 
〈작은 아씨들〉은 가난하지만 우애있게 자란 세 자매가 대한민국에서 제일 부유하고 유력한 가문에 맞서는 이야기를 그린다. 거대한 사건에 휩쓸린 세 자매가 '돈'이라는 인생 숙제를 풀어나가는 과정이 밀도감 있게 다뤄진다. 박찬욱 감독의 영화 〈아가씨〉, 〈헤어질 결심〉과 드라마 〈마더〉 등을 집필한 정서경 작가와 〈빈센조〉, 〈왕이 된 남자〉 등을 연출한 김희원 감독이 의기투합했다. 1회 시청률 6.4%(닐슨코리아, 전국 유료가구 기준), 2회 7.7%로 성공적인 출발을 마쳤다.
 

#2. 〈법대로 사랑하라〉

편성 KBS 22.09.05~ 2TV 월화 밤 09:50
출연 이승기 이세영 김남희 안동구 김도훈 김슬기
 
〈법대로 사랑하라〉는 검사 출신 한량 건물주와 4차원 변호사 세입자의 로맨스 드라마다. 이승기가 김유리(이세영)를 17년째 짝사랑 중인 전직 검사이자 현재 웹소설 작가로 활동 중인 한량 건물주 김정호 역, 이세영은 대형로펌 황앤구를 그만두고 김정호(이승기) 건물 1층에 법률상담 카페인 '로(LAW)카페'를 차리는 4차원 변호사 김유리 역으로 분한다. 노승아 작가의 인기 웹소설이 원작. 1회 시청률 7.1%(닐슨코리아, 전국 가구 기준).
 

#3. 〈멘탈코치 제갈길〉

편성 tvN 22.09.12~ 월화 밤 10:30
출연 정우 이유미 권율 박세영  
 
〈멘탈코치 제갈길〉은 멘탈코치가 되어 돌아온 전 국가대표가 선수들을 치유하며, 불의에 맞서 싸우는 멘탈케어 스포츠 활극. 정우, 이유미, 권율, 박세영을 주연으로 드라마 〈앵그리맘〉, 〈특별근로감독관 조장풍〉 등을 집필한 김반디 작가와 드라마 〈보스를 지켜라〉, 〈그래, 그런거야〉, 〈키스 먼저 할까요?〉 등을 연출한 손정현 감독이 호흡을 맞췄다.
 

#4. 〈블라인드〉

편성 tvN 22.09.16~ 금토 밤 10:40
출연 옥택연 하석진 정은지
 
〈블라인드〉는 억울한 피해자가 된 평범한 시민들과 불편한 진실에 눈감은 가해자들의 이야기를 그린다. 형제 관계로 연결된 류성준(옥택연), 류성훈(하석진)을 비롯해 이들과 어떠한 접점도 찾아볼 수 없는 조은기(정은지)까지 각자의 세상을 살아가던 이들은 미스터리한 배심원 연쇄 살인 사건에 휘말리며, 배심원 연쇄 살인 사건을 주도한 범인을 찾기 위해 고군분투를 펼친다.
 

#5. 〈월수금화목토〉

편성 tvN 22.09.21~ 수목 밤 10:30
출연 박민영 고경표 김재영 강형석
 
〈월수금화목토〉는 완벽한 비혼을 위한 계약 결혼 마스터 최상은과 '월수금' 미스터리 장기 고객, '화목토' 슈퍼스타 신규 고객이 펼치는 퐁당퐁당 격일 로맨스. 〈김비서가 왜 그럴까〉, 〈그녀의 사생활〉, 〈기상청 사람들: 연애 잔혹사 편〉 등에서 활약했던 배우 박민영이 완벽주의 계약 결혼 마스터 최상은을 맡아 극을 이끈다.
 

#6. 〈금수저〉

편성 MBC 22.09.23~ 금토 밤 09:50
출연 육성재 이종원 정채연 연우 최원영
 
〈금수저〉는 가난한 집에서 태어난 아이가 우연히 얻게 된 금수저를 통해 부잣집에서 태어난 친구와 운명이 바뀐 뒤 후천적 금수저가 된 인생 어드벤처 이야기. 동명의 웹툰을 원작으로 한다.
 

#7. 〈천원짜리 변호사〉

편성 SBS 22.09.23~ 금토 밤 10:00
출연 남궁민 김지은 최대훈 이덕화
 
〈오늘의 웹툰〉 후속으로 방영되는 〈천원짜리 변호사〉는 수임료는 단돈 천원 실력은 단연 최고, ‘갓성비 변호사’ 천지훈이 빽 없는 의뢰인들의 가장 든든한 빽이 되어주는 통쾌한 변호 활극이다. 배우 남궁민이 〈스토브리그〉 신드롬 이후 SBS에서 2년 만에 선보이는 신작이자 데뷔 후 첫 변호사 연기를 펼친다는 점이 눈길을 끈다.
 

#8. 〈디 엠파이어: 법의 제국〉

편성 JTBC 22.09.24~ 토일 밤 10:30
출연 김선아 안재욱 이미숙 신구 오현경 이문식
 
〈디 엠파이어: 법의 제국〉은 법으로 쌓은 철옹성 안에서 사는 이른바 '법복 귀족'들의 욕망과 위선을 들여다보고, 이들의 은밀한 사생활과 추락 스캔들을 다룬다. 김선아는 중앙지검 특수부 부장이자 부와 권력을 세습해온 가문의 적장자 '한혜률' 역, 안재욱은 로스쿨 교수이자 한혜률의 남편 '나근우'를 연기한다.
 
팝업 닫기

로그인

가입한 '개인 이메일 아이디' 혹은 가입 시 사용한
'카카오톡,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개인 이메일'로 로그인하기

OR

SNS 계정으로 허스트중앙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아니신가요? SIGN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