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파 카리나의 힙업 비결은? || 하퍼스 바자 코리아 (Harper's BAZAAR Korea)
Beauty

에스파 카리나의 힙업 비결은?

자유 시간에도 운동은 못참지

BAZAAR BY BAZAAR 2022.07.13
CG인지 사람인지 헷갈리는 비현실적 비주얼, 에스파의 리더 카리나의 운동법은? 에스파는 지난주 〈전지적 참견 시점〉을 통해 컴백 준비 중 한강 나들이 등 소소한 일상과 털털한 숙소 생활까지 낱낱이 공개했다. 그중에서도 카리나는 바쁜 일정 사이에 잠깐의 틈을 내 운동을 하는 모습을 보여줬다.
데뷔 전부터 3년째 꾸준히 함께 운동하고 있는 PT 선생님을 찾아간 카리나. 운동 시작 전에는 고양이에 빠져 전혀 마음을 잡지 못했지만, 막상 운동을 시작하니 놀라운 힘과 집중력을 발휘했다. 탄탄한 몸매, 특히 탄력 있는 애플 힙을 위한  3가지 운동 동작을 소개한다.

1. 브이스쿼트

@전지적참견시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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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체 day에 걸맞게 첫 운동은 브이 스쿼트머신. 브이 스쿼트는 엉덩이 볼륨을 채우는 데 가장 효과적인 운동 중 하나로 꼽힌다. 다리를 어깨 너비로 벌리고 손잡이를 잡은 후 스쿼트 자세를 취했다가 허벅지 뒤쪽의 힘과 엉덩이 근력으로 밀어 올린다. 상체와 어깨를 지지하고 있으므로 고관절을 깊게 접어 뒤로 보낼 수 있고, 그만큼 다리 뒷면과 엉덩이를 길게 이완해 단련하는 효과가 있다.
* 카리나의 막간 tip! 운동은 웃으면서 하자. 무게를 올릴수록 힘을 주면서 인상을 찡그리기 쉬운데, 운동 중 인상을 찡그리면 불필요한 주름과 입꼬리 처짐이 올 수 있다. 얼굴 탄력을 위해 힘들어도 웃으면서!

2. 덩키킥

@전지적참견시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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엉덩이 중간과 위쪽을 자극하는 대표적인 동작 덩키킥. 상체를 잘 고정한 후 다리를 90도로 구부려 차올린다. 카리나는 여기에 그치지 않고, 머신을 사용해 무게까지 올렸다. 발에 가해지는 무게가 무거울수록 엉덩이는 더 단단해지는 매직!

3. 힙어브덕션

@전지적참견시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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헬스장에서 사용하는 힙업 기구 중 가장 인기가 많은 힙어브덕션. 엉덩이 위쪽에 위치한 중둔근의 역할은 바로 다리를 벌리거나 회전하는 것인데, 힙어브덕션 기구를 이용해 중둔근을 발달시키고 예쁘게 올라간 엉덩이를 만들 수 있는 것. 기구에 앉아 허리를 펴고 손잡이를 잡은 후에 고관절의 유연성만큼 다리를 벌렸다가 저항을 느끼며 지그시 모은다.

기구 운동이 끝나고도 얇은 허리와 복근을 위한 사이드 플랭크, 전신운동을 위한 푸시업 버피테스트까지 성실히 끝냈다. 카리나의 마름 탄탄 바디 라인이 부럽다면 모두 다이어트 루틴에 이 동작을 추가해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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