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오수재인가> 속 서현진 오피스룩 어디거? || 하퍼스 바자 코리아 (Harper's BAZAAR Korea)
Celebrity

<왜 오수재인가> 속 서현진 오피스룩 어디거?

‘커리어 우먼'의 정석이라 불릴 오수재, 따라 입고 싶은 원피스부터 수트 셋업까지.

BAZAAR BY BAZAAR 2022.06.13
4회 만에 시청률 10%를 돌파한 금토드라마 〈왜 오수재인가〉의 인기가 심상치 않다. 맡는 역할마다 캐릭터를 완벽하게 표현해 내며 드라마를 성공으로 이끄는 ‘믿고 보는 배우', ‘시청률 퀸' 서현진이 열연하는 중! 독하고, 오로지 성공을 향해 달려가는 TK 로펌 최고의 스타 변호사 ‘오수재'로 변신한 서현진의 패션 또한 그녀의 캐릭터를 대변하는데 큰 역할을 한다. 그야말로 당당한 커리어 우먼 스타일의 정석! 오피스룩, 하객룩으로 활용하기에 제격인 그녀의 드라마 속 패션을 살펴보자.
 
TOYKEAT 시그니처 더블 브레스티드 재킷 스틸 블루 29만8천원, 시그니처 플레어 팬츠 스틸 블루 18만8천원
논리정연한 대사와 함께 완벽한 딕션이 인상적이었던 〈왜 오수재인가〉1화, 오수재 캐릭터가 잘 드러난 첫 재판. 결정적인 증거를 법정에서 제시하며 판을 뒤집는 장면에서 눈길을 끈 서현진의 룩은? 토이킷의 블루 컬러 더블 재킷과 팬츠로 깔끔함을 강조한 단정한 수트 셋업이다. 허리라인은 슬림 하게 잡아주고, 유니크한 모양의 피크드 라펠과 똑떨어지는 각진 어깨가 시크한 무드를 자아낸다.
 
MOJO.S.PHINE 진주 장식 슬림라인 원피스 1백19만원
〈왜 오수재인가〉 1화에서 시선을 사로잡은 장면을 하나 더 꼽자면? 단연 ‘고졸 출신 여성'이란 이유로 모두에게 무시 당하던 과거 회상 신과 교차되며 진주 비딩 장식으로 포인트를 준 벨벳 원피스를 입고 나온 오수재의 냉철한 현재 모습. 라운드넥 디자인에 네크라인부터 가슴을 지나 허리까지 T 모양으로 진주 디테일을 더한 블랙 원피스가 우아한 느낌을 강조했다. TK 로펌 대표 변호사 자리를 앞두고 더욱 냉정하고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기에 제격이었던 룩! 
 
BAU BY BRIDE AND YOU 오데뜨 스퀘어 넥 쓰리커터 슬리브 H라인 미디 드레스 32만8천원
첫 등장부터 피를 닦으며 강렬한 인상을 준 장면 속 서현진의 화이트 원피스는 비에이유 바이 브라이드앤유 제품. 허리부터 헴라인까지 좁아지는 살짝 슬림한 라인에 스퀘어 넥 디자인이 신체의 단점은 보완해 주고 장점은 부각시켜준다. 여기에 크리스털 잎 장식 포인트의 펌프스를 매치해 세련되면서 여성스러운 스타일을 완성한 것. 브라이덜 샤워 원피스 또는 셀프 웨딩드레스 등으로도 활용하기 좋은 룩!
 
RECTO 시그너처 넥 드레스 블랙 44만8천원
대표 변호사 자리에 오르지 못하고 다음을 위해 잠깐 정비의 시간을 갖게 된 오수재. 사무실 대신 출근하게 된 로스쿨 강연 수업. 첫 강의 장면 속 블랙 드레스 또한 클래식 하면서도 지적인 느낌을 주었다. 더블브레스트 코트 디자인을 차용한 독특한 네크라인이 특징인 블랙 드레스는 렉토 제품. 앞면의 슬릿 디테일을 더해 활동성을 높이기도. 여기에 별 모양을 연상시키는 타사키의 이어링을 더해 심플하면서도 포인트가 되는 룩을 완성했다.
 
AVOUAVOU 실크 더블 재킷 98만9천원, 실크 슬림 레그 팬츠 58만9천원
블랙과 화이트 컬러에서 벗어난 오피스룩을 즐기고 싶다면? 서현진처럼 보기만 해도 상큼한 컬러의 수트 셋업을 선택하자. 슬림한 핏의 더블 테일러드 재킷과 팬츠로 클래식한 무드를 연출하고, 여기에 블랙백으로 포인트를 줬다. 하객룩 또는 특별한 모임에 활용하기에 더할 나위 없을 듯!
 
팝업 닫기

로그인

가입한 '개인 이메일 아이디' 혹은 가입 시 사용한
'카카오톡,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개인 이메일'로 로그인하기

OR

SNS 계정으로 허스트중앙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아니신가요? SIGN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