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신상 와인바 '해방촌' 일지 #주말엔뉴플 || 하퍼스 바자 코리아 (Harper's BAZAAR Korea)
Lifestyle

나의 신상 와인바 '해방촌' 일지 #주말엔뉴플

지친 일상으로부터의 해방을 꿈꾸다면? 추앙해야 할 신상 와인바 2

BAZAAR BY BAZAAR 2022.06.09

슈퍼텅

@supertongue.bar 슈퍼텅 인스타그램 캡처@supertongue.bar 슈퍼텅 인스타그램 캡처
해방촌 메인 거리를 벗어나 조용한 골목 깊숙한 곳에 자리 잡은 ‘슈퍼텅’. 심플한 간판 옆 계단을 따라 내려가면 기다란 혀를 연상케 하는 천장의 붉은 조명이 미식의 세계로 안내한다. 한 개의 긴 테이블과 한쪽 벽 원형 거울을 배치해 작은 공간을 알차게 꾸민 점이 돋보인다. 사케&와인바답게 다양한 종류의 사케와 내츄럴 와인들이 준비되어있다. 특히, 사케를 주문하면 원하는 잔을 골라 먹을 수 있는 재미를 느낄 수 있는 점도 특징! 한식, 중식, 일식 경계 없이 준비된 다양한 메뉴들이 인상적이다. 어느 술과도 환상의 조합을 자랑하는 두부 요리는 꼭 맛봐야 한다. 살짝 튀겨 겉은 바삭, 속은 촉촉한 식감이 살아있는 연두부에 달콤한 간장소스를 곁들여 입에 넣으면 계속해서 술이 고프다.  ‘텅’ 빈 그릇과 ‘텅’ 빈 술잔의 연속, 끊임없는 주문으로 ‘텅’장 주의해야 할 수도!  

 

@chome.seoul 춈 인스타그램 캡처우슬초 된장 파스타 / @chome.seoul 춈 인스타그램 캡처초당옥수수 크릠 파스타 / @chome.seoul 춈 인스타그램 캡처
해방촌의 옛 주택을 개조해 캐주얼 레스토랑으로 재탄생한 춈. ‘Come’과 ‘ Home’의 합성어로 친구 집에 놀러 오듯 편안하게 방문하길 바라는 마음이 담겼다. 화이트와 우드톤으로 꾸며진 실내 곳곳에는 곡선의 조형미가 돋보이는 가구, 다양한 와인들과 식물, 오렌지 컬러의 포인트를 더해 아늑함과 ‘힙’함 둘 다 놓치지 않았다. 집에서 만든 것 같은 독특한 퓨전 음식들이 이곳의 특징이다. ‘육전 카프레제’와 ‘된장 파스타’는 주문 필수! 토마토와 루꼴라, 부라타치즈에 육전을 곁들이는 독특한 삼합은 와인과 환상의 궁합을 자랑한다. 구수한 된장과 상큼한 나물의 조합이 돋보이는 된장 파스타도 한번 맛보면 잊지 못할 만큼 중독성이 가득하다. 초당 옥수수의 계절, 여름을 맞이해 계절 한정으로 선보이는 초당 옥수수 크림 파스타는 지금 아니면 맛볼 수 없으니 꼭 주문하자. 이외에도 채끝 스테이크, 뽀모도로 파스타 등 호불호 없는 대표적인 음식들도 준비되어 있으니 와인과 함께하는 식사 한 끼 가져보는 것을 추천한다.  

 

Weekly Hot Issue

팝업 닫기

로그인

가입한 '개인 이메일 아이디' 혹은 가입 시 사용한
'카카오톡,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개인 이메일'로 로그인하기

OR

SNS 계정으로 허스트중앙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아니신가요? SIGN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