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day <안나라수마나라>, 콕 짚은 관전 포인트 3 || 하퍼스 바자 코리아 (Harper's BAZAAR Korea)
Art&Culture

D-day <안나라수마나라>, 콕 짚은 관전 포인트 3

미스터리한 마술사로 변신한 지창욱 온다!

BAZAAR BY BAZAAR 2022.05.06
배우 지창욱이 주연한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안나라수마나라〉가 오늘(6일) 공개된다. 공개에 앞서 미리 알아두면 쓸모있는 〈안나라수마나라〉 관전 포인트를 짚어봤다.
 

#1. 인기 웹툰→ 뮤직 드라마

〈안나라수마나라〉는 꿈을 잃어버린 소녀 '윤아이(최성은)'와 꿈을 강요받는 소년 '나일등(황인엽)' 앞에 어느 날 갑자기 미스터리한 마술사 '리을(지창욱)'이 나타나 겪게 되는 이야기를 담은 판타지 뮤직 드라마다. '웹툰 연출의 마술사'라고 불리는 하일권 작가의 동명의 웹툰이 원작이다. 꿈과 현실 사이에서 흔들리는 이들의 고민과 성장을 마술이라는 환상적인 요소로 풀어내 많은 독자들에게 인생 웹툰으로 손꼽혔던 작품이기도 하다.
 
〈안나라수마나라〉 각본을 집필한 김민정 작가는 "다양한 어른들의 모습을 아이와 일등의 시선으로 지켜보면서 한 번쯤 좋은 어른이 된다는 것, 조금 철없고 서툴지라도 행복하게 살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일까에 대해 생각할 수 있는 시간이 됐으면 좋겠다"라고 전했다.
 

#2. 지창욱×최성은×황인엽 케미

〈안나라수마나라〉 지창욱 캐릭터 포스터 / 넷플릭스〈안나라수마나라〉 최성은 캐릭터 포스터 / 넷플릭스〈안나라수마나라〉 황인엽 캐릭터 포스터 / 넷플릭스
배우 지창욱은 극중 영원히 아이로 남고 싶은 의문의 마술사 '리을'을 연기하기 위해 촬영 3개월 전부터 마술과 노래를 익히며 작품을 준비했다. 또한 리을의 유일한 친구인 앵무새 미녀와 호흡을 맞추기 위해 쉬는 시간에도 간식을 챙기며 교감을 꾀했다고.
 
지창욱과 호흡을 맞추는 이들은 신예 최성은과 황인엽이다. 최성은은 가난 때문에 꿈을 잃고 얼른 보통의 어른이 되고 싶어 하는 '윤아이' 역, 황인엽은 부모의 꿈을 강요받는 '나일등' 역을 맡았다. 〈안나라수마나라〉를 연출한 김성윤 감독은 "각 캐릭터 특징이 뚜렷한 가운데 세 명이 함께 빚어내는 조화로운이 가장 만족스러웠다"며 세 배우가 만들어 낼 호흡에 기대를 당부했다.
 

#3. 마술×음악×춤 시너지

〈안나라수마나라〉의 핵심 소재인 마술은, 국내 최고의 일루셔니스트 이은결이 참여해 힘을 보탰다. 극중 미스터리한 마술사 역할을 소화하는 지창욱 배우는 "작품의 의미를 내포하는 표현으로써의 마술을 볼 수 있을 것"이라고 귀띔해 작품에 대한 궁금증을 더했다.
 
뮤직 드라마로 재탄생한 해당 작품의 주요 요소인 음악은 〈이태원 클라쓰〉, 〈나의 아저씨〉 박성일 음악감독이 담당했고, 가사는 서동성, 이치훈, 그리고 김이나 작사가가 맡았다. 또한 화면을 아름답게 수놓을 안무는 뮤지컬 〈팬텀〉, 〈마타하리〉, 〈웃는 남자〉 홍세정 안무가가 맡아 완성도를 높였다.
 
〈안나라수마나라〉는 6일 오후 4시 넷플릭스를 통해 공개.
 
팝업 닫기

로그인

가입한 '개인 이메일 아이디' 혹은 가입 시 사용한
'카카오톡,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개인 이메일'로 로그인하기

OR

SNS 계정으로 허스트중앙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아니신가요? SIGN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