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13프로로 촬영한 박찬욱 감독의 <일장춘몽> 공개! || 하퍼스 바자 코리아 (Harper's BAZAAR Korea)
Art&Culture

아이폰 13프로로 촬영한 박찬욱 감독의 <일장춘몽> 공개!

박찬욱과 애플의 두번째 만남

BAZAAR BY BAZAAR 2022.02.18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박찬욱 감독과 애플의 만남! 
사진/ 애플코리아

사진/ 애플코리아

박찬욱 감독의 첫 무협로맨스 장르의 영화, 〈일장춘몽〉이 공개되었다. 이번 협업은 애플이 세계 각국 영화감독들과 함께 단편 영화를 만드는 '샷 온 아이폰(Shot on iPhone)'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진행되었다. 아이폰 4로 촬영하고 베를린 국제 영화제 단편 부분에서 최고상을 받은 〈파란만장〉 이후 11년 만에 재회한 애플과 박찬욱 감독. 이번 영화는 아이폰 13프로를 이용하여 촬영했다.
사진/ 애플코리아

사진/ 애플코리아

배우 유해진, 김옥빈, 박정민이 출연하고  〈고지전〉,〈암살〉, 〈더 킹〉 등의 촬영을 담당한 한국 영화계의 대표 촬영감독 김우형과 〈스트릿 우먼 파이터〉의 모니카가 안무가로 참여하는 등 탄탄한 출연진과 제작진을 자랑한다.  

 
〈일장춘몽〉은  20분 가량의 단편 영화로, 요절한 두 귀신이 관을 두고 싸우면서 벌어지는 소동을 담은 영화로 마당극을 떠오르게 하는 요소들이 가득하다.  

사진/ 애플코리아

사진/ 애플코리아

 
본 작품의 공개와 함께 애플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촬영 현장을 기록한 사진들을 온라인 갤러리 형식으로 소개하며, 이날치의 리더인 장영규 음악 감독이 작곡한 사운드 트랙 전곡을 애플 뮤직을 통해 공개한다. 또한 영상 제작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을 위해 애플 스토어 매장에선 작품 내 여러 촬영 기법을 실제로 해보면서 배울 수 있는 '투데이 앳 애플' 세션이 진행되고, 애플 TV를 통해 박찬욱 감독에게 영감을 준 전 세계 명작들을 엄선해 소개하는 ‘박찬욱 유니버스’ 등의 다양한 온 오프라인 캠페인을 전개한다.
 
박찬욱 감독의 '힙'한 사극 영화, '일장춘몽'은 애플 공식 홈페이지와 유튜브를 통해 확인 가능! 

팝업 닫기

로그인

가입한 '개인 이메일 아이디' 혹은 가입 시 사용한
'카카오톡,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개인 이메일'로 로그인하기

OR

SNS 계정으로 허스트중앙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아니신가요? SIGN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