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찌와 오드리 헵번이 사랑한 베이킹 레시피 || 하퍼스 바자 코리아 (Harper's BAZAAR Korea)
Lifestyle

구찌와 오드리 헵번이 사랑한 베이킹 레시피

특별한 날의 디저트로 딱 좋은 티라미수와 초콜릿 케이크!

BAZAAR BY BAZAAR 2022.02.15
 
구찌 레스토랑의 티라미수 

베벌리힐스에 위치한 구찌의 레스토랑 ‘구찌 오스테리아 다 마시모 보투라’의 셰프 마티아 아가치가 공개한 티라미수 레시피. 구찌가 사랑한 티라미수는 어떤 맛일까? 마티아 셰프가 “항상 특별한 맛”이라고 말하는 이 티라미수에 도전해보자. 오븐도 필요 없고, 10분 정도만 투자하면 완성되는 초간단 레시피다.
 
재료(4인분) 크림 250g, 마스카포네 치즈 250g, 슈가 파우더 80g, 달걀노른자 4개, 실온 상태의 아메리카노 400mL, 레이디핑거 비스킷 1봉지, 무설탕 코코아 파우더 
 
만드는 법
 
1. 볼에 준비한 재료(마스카포네 치즈 250g, 슈가 파우더 80g, 크림 250g, 달걀노른자 4개)를 넣고 핸드믹서를 사용해 잘 섞는다. 핸드믹서는 저속으로 10분 정도. 오버 휘핑하지 않도록 주의하며 균일한 질감의 크림을 만든다.
2. 완성된 크림을 한 스푼 떠 접시 중앙에 펴 바른다.
3. 레이디핑거 비스킷 하나를 반으로 잘라 커피에 담갔다 꺼낸다.
4. 커피를 머금은 레이디핑거 비스킷을 접시 중앙의 크림 위에 올린 다음 그 위에 크림을 다시 듬뿍 얹는다.
5. 3번과 4번을 반복해 레이디핑거 비스킷과 크림을 한 층 더 쌓아 올린 후 코코아 가루를 뿌리면 완성!
 
 
오드리 헵번의 초콜릿 케이크
 
평생에 걸쳐 날씬한 몸매를 유지했던 오드리 헵번이 가장 좋아한 음식이 바로 초콜릿이다. 엄격한 식단을 유지하면서도 초콜릿만은 포기하지 않았던 그는 특별한 날이면 밀가루를 넣지 않은 초콜릿 케이크를 만들었다고 한다. 오드리 헵번의 초콜릿 케이크를 파티시에 유민주를 통해 배워보자.
 
재료(케이크 틀 2호 기준) 다크초콜릿 300g, 우유 60g, 무염 버터 120g, 달걀 8개(흰자와 노른자를 분리해 준비), 설탕 150g, 데코용 슈가 파우더 
 
만드는 법
 
1. 볼에 다크초콜릿과 우유를 넣고 중탕한다.
2. 초콜릿이 걸쭉하게 녹으면 무염 버터를 넣고 잘 섞이도록 젓는다.
3. 다른 볼에 달걀흰자를 넣고 설탕을 조금씩 추가해가며 휘핑한다.
4. 2번의 초콜릿에 달걀노른자 8개를 넣고 섞은 뒤 3번의 달걀흰자 휘핑과 부드럽게 섞는다.
5. 유산지를 깔고 가장자리에 녹인 버터를 바른 케이크 틀에 만든 반죽을 붓는다.
6. 190도로 20분 간 예열한 오븐에서 30분 정도 굽는다.
7. 구운 케이크 위에 슈가 파우더를 뿌려 마무리한다.
 
 
팝업 닫기

로그인

가입한 '개인 이메일 아이디' 혹은 가입 시 사용한
'카카오톡,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개인 이메일'로 로그인하기

OR

SNS 계정으로 허스트중앙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아니신가요? SIGN UP